[Oh! 뮤직] 다음주 가요계, 아이돌 대전..방탄vs레드벨벳vs워너원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7.11.12 11: 50

11월의 3차 아이돌 대전이다.
다음주 가요계는 그야말로 '아이돌 대잔치'다. '프듀2'의 주역인 워너원부터 세계로 뻗어가는 방탄소년단, 그리고 새로운 썸머퀸이 된 레드벨벳까지 빼곡하다. 걸그룹에서 솔로 가수로 새로운 행보를 시작하는 소유까지 합세해 음원차트 격돌을 예고하고 있다. 다양한고 또 팬덤의 크기가 큰 아이돌들의 연속 컴백으로 가요계는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 워너원, 역대급 신인의 귀환

워너원이 올 여름에 이어서 연말까지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워너원은 오는 13일 프리퀄 앨범 '1-1=0 (Nothing Without You)'로 컴백한다. 케이블채널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 이후 가장 주목받는 신인이 된 만큼 새 앨범이 가요계에 미칠 파급력 역시 주목된다. 워너원의 경우 팬덤의 규모가 대중적으로 커졌기 때문에 음반 시장에 이어서 음원차트에도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워너원은 이번 프리퀄 리패키지 앨범을 통해서 청춘의 성장 스토리를 들려준다. 타이틀곡 'Beautiful'을 통해서 괴물 신인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겠다는 것. 이번 신곡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차승원이 출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워너원이 시작할 새로운 이야기가 주목된다.
# 러블리즈, 청순 대명사의 변신
걸그룹 러블리즈는 변신을 시도한다. 이번에는 윤상이 아닌 새로운 프로듀서와 손잡고 컴백을 확정지었다. 오는 14일 새 앨범 'Fall in Lovelyz'를 발표, 청순 걸그룹의 새로운 시작을 예고하고 있다. 데뷔 3주년이란 의미가 더해지면서 러블리즈의 변신과 성장, 그리고 새로운 시작이 더욱 궁금해진다.
# 미료, 브아걸 아닌 솔로 래퍼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미료가 2년 만에 솔로 싱글로 컴백한다. 미료는 오는 14일 솔로 싱글 '드림스(DREAMS)'를 발표, 브라운아이드걸스가 아닌 솔로 래퍼로 색다른 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지난 2015년 솔로로 데뷔한 이후 2년 만으로, '프리덤(Freedom)'과 '위 러브(We Love)'를 통해서 미료의 음악적 색깔을 어필할 계획이다. 특히 코드쿤스트, 킬라그램이 지원사격에 나서면서 다채로운 색깔을 더했다.
# 플라이투더스카이, 감성 열풍 잇는다
가을 발라드 감성의 열풍을 이을 플라이투더스카이도 2년 2개월 만에 가요계로 돌아온다. 플라이투더스카이는 오는 15일 미니2집 '너의 계절'로 컴백한다. 쌀쌀한 날씨에 듣기 좋은 따뜻한 곡들을 담은 앨범으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플라이투더스카이의 감성이 펼쳐질 가요계다. 컴백과 함께 이달말 콘서트를 통해 팬들과 만난다.
# 민서, 윤종신 '좋니'의 답가
윤종신 사단의 신인 가수 민서는 오는 15일 '좋니'의 답가인, 여자 버전의 곡 '좋아'를 발표한다. 이 곡은 월간윤종신의 11월호. '좋니' 올 여름 복볃으로 떠오를 정도로 크게 인기를 누린 만큼, 여자 버전으로 새롭게 탄생한 민서의 '좋아'에 쏠린 관심도 크다. 공감의 측면에서 어떤 이야기를 펼쳐냈을지 기대된다.
# 소유, 본격 솔로 행보
소유는 걸그룹 씨스타 멤버에서 솔로로 새로운 행보를 시작한다. 가수 성시경과 호흡을 맞춘 신곡 '뻔한 이별'을 노는 16일 선공개하면서 내달 발표할 솔로앨범에 대한 기대를 높이는 전략이다.
씨스타에서 콜라보 여신으로, 그리고 솔로 가수로 새로운 가수 인생을 시작하는 것. 매력적인 음색의 소유와 감미롭고 로맨틱한 '발라드 왕자' 성시경의 만남. 가을 발라드 열풍이 이어지고 있어 더 주목되는 두 사람의 호흡이다.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가수인 만큼 소유의 솔로 행보 역시 기대가 크다.
# 사무엘, 식스틴의 출격
'프로듀스 101' 시즌2의 사무엘도 오는 16일 정규1집 '아이  캔디(EYE CANDY)'를 발표한다. 지난 여름 활동 이후 첫 번째 정규를 발표하면서 10대 파워를 어필할 예정이다. 이번 앨범은 10개의 트랙으로 구성됐으며, 용감한형제를 필두로 브레이브의 모든 프로듀서들이 총력을 기울여 작업한 앨범. 사무엘의 뚜렷한 정체성과 음악적 성장을 담아낼 예정이다.
# 방탄소년단, 팬들 위한 깜짝 선물
역대급 기록들을 써나가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을 준비했다. 오는 17일 스티브 아오키, 디자이너와 함께 작업한 'MIC Drop' 리믹스를 발표한다. 방탄소년단의 새 시리즈 앨범인 LOVE YOURSELF 承 'Her'가 좋은 반응을 얻은 만큼, 리믹스 음원을 통해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준비한 것.
# 레드벨벳, 퍼펙트 히트 노린다
걸그룹 레드벨벳은 올해 세 번째 컴백으로 '퍼펙트 히트'를 노린다. 오는 17일 발표하는 두 번째 정규앨범 '퍼펙트 벨벳(Perfect Velvet)'을 통해서 연말 다시 한 번 가요계를 접수할지 주목된다. 올해 '루키'와 '빨간 맛'으로 연달아 흥행에 성공한 만큼 더 기대되는 컴백이다. 특히 레드벨벳은 '빨간 맛'으로 썸머퀸 자리에 오른 바 있다.
신곡 '피카부(Peek-A-Boo)'는 '까꿍'을 의미하는 '피카부'’라는 훅 가사가 중독적인 업템포 팝 댄스곡으로, 레드벨벳 특유의 톡톡 튀는 매력을 만날 수 있다. 티저를 순차적으로 공개하면서 레드벨벳만의 개성을 어필 중이다. 또 하나의 역대급 히트곡 탄생이 가능할지 관심이 쏠린다. /seon@osen.co.kr
[사진]각 소속사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