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ID '덜덜덜' 강한 중독성..新 '수능금지곡' 등극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17.11.16 08: 06

 걸그룹 이엑스아이디(EXID)표 수능 금지곡이 탄생했다.
​지난 7일 공개된 EXID의 ‘덜덜덜’은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귓가에 맴도는 허밍의 테마로 일명 ‘수능 금지곡’이라 불리며 음원 사이트 상위권을 유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중독성 강한 훅이 돋보이는 히트곡 ‘위아래’, ‘아예(AH YEAH)’, ‘핫 핑크(HOT PINK)’, ‘엘라이(L.I.E)’에 이어 중독성 강한 수능 금지곡이 또 다시 탄생한 것.

​‘덜덜덜’은 긴장해서 말이 나오지 않을 때 몸이 떨리는 모습을 형상, 거짓말하는 남자에게 떨지 말고 확실히 말하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 번 들어도 잊혀 지지 않는 허밍과 강렬한 사이렌 소리에 멤버 솔지, LE, 하니, 혜린, 정화의 다채로운 음색이 더해져 대중의 사랑을 받으며 롱런하고 있다.
​EXID의 ‘덜덜덜’은 뉴질랜드, 베트남, 호주 아이튠즈 K-POP 톱 송 차트(Top Songs Chart) 1위를 기록했고 대만, 베트남, 홍콩의 K-POP 톱 앨범 차트(Top Albums Chart) 2위를 차지하며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베트남에서는 아이튠즈 해외 종합 차트, 애플 뮤직 K-POP 앨범차트, K-POP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misskim321@osen.co.kr
[사진] 바나나컬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