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BC 연예대상 종합] 전현무 생애 첫 대상-올해의예능상 '나혼자산다'

[OSEN=하수정 기자] '2017 MBC 연예대상'의 대상은 전현무,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예능상을 '나 혼자 산다'였다. 

29일 오후 생방송으로 진행된 '2017 MBC 방송연예대상'에서는 지난 1년간 예능을 빛낸 주역들이 총출동했고, 화려한 축하무대로 시청자들을 즐겁게 했다. MC는 김희철, 한혜진, 양세형이 맡았다.

대상의 영예는 전현무에게 돌아갔다. 생애 첫 연예대상의 기쁨을 누렸다. 

2006년 KBS 공채 32기 아나운서로 입사한 전현무는 2012년 9월 퇴사해 프리랜서를 선언, 이후 예능 MC의 길을 걸었다. 특히 올해 '나 혼자 산다'에서 돋보이는 활약을 선보여 강력한 대상 후보로 점쳐졌다. 

전현무는 노홍철에 이어 '나 혼자 산다' 무지개 모임 회장직을 이어받아 프로그램을 훌륭하게 이끌었다. 기안84, 이시언 등과 형제 케미를 비롯해 티격태격한 모습으로 보는 재미를 높였고, 한혜진과 러브라인을 형성해 주목을 받았다.

올해 활약이 돋보인 '나 혼자 산다' 팀은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을 받았다. 막강한 '무한도전'을 제치고 올해의 예능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버라이어티 남녀 신인상은 '나 혼자 산다' 이시연, '일밤-오지의 마법사' 한채영, 남녀 우수상은 '무한도전' 양세형, '나 혼자 산다' 헨리, '나 혼자 산다' 한혜진, 남녀 최우수상은 '무한도전' 박명수, '나 혼자 산다' 박나래가 각각 받았다. 

박명수는 "최근 '코빅'에 나갔는데, 이번에 MBC에도 코미디 프로가 있었으면 좋지 않을까 싶었다. 방송국도 미래를 위해 투자를 해야한다. 코미디 프로그램을 한번 생각해주면 좋겠다"며 의미있는 소감을 남겼고, 박나래는 "오늘 이 자리에 우리 엄마가 시골에서 올라오셨다. 엄마 너무 사랑하고, 하늘에 계신 아빠를 비롯해 가족들, '나혼자산다' 식구들도 감사하다. 이 방송이 아니었으면 상이 없었을 것 같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쇼·시트콤 남녀 신인상은 '일밤-복면가왕' 카이, '섹션TV 연예통신' 설인아, 남녀 우수상은 '일밤-복면가왕' 김현철, '보그맘' 박한별, 최우수상은 '라디오스타' '섹션TV 연예통신' 김국진이 수상했다. 

최우수상 김국진은 아직도 이렇게 상 받는 모습은 적응이 잘 안된다. 부끄럽고 쑥스럽다. 오후에 어머니가 어디 가냐고 해서 시상식 간다고 했는데, 어쩌면 지금 TV를 보고 계실지도 모른다. 난 세상에서 우리 어머니 코 고는 소리가 제일 좋다. 어머니 오래 건강하게 사시면 좋겠다. 조금 있다가 상을 드리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모두의 관심이 집중된 베스트 커플상은 박나래♥기안84이 받았다. 수상 직후 기안84는 "나래가 대상을 받으면 그래도 여자가 말했는데 안 할 수도 없고. (결혼하고) 몇 년 살아보고 아니면 헤어질수도 있으니까. 그거는 내가 약속을 지키겠다"며 대상을 받으면 기안84와 결혼하겠다고 말한 박나래의 공약을 언급했다. 이어 박나래♥기안84 커플은 수상 직후 과감한 이마 키스를 선보여 주변을 깜짝 놀라게 했다. 

라디오 신인상은 문천식과 정유미, 우수상은 서경석과 이루마, 최우수상은 박준형과 정경미가 각각 수상했다. 또, MC상은 '섹션TV 연예통신' 이상민과 이재은 아나운서, 올해의 작가상은 이경아 작가가 받았다. PD상은 '일밤-복면가왕' 전 출연자가 무대에 올라 트로피를 손에 쥐었다.

인기상은 '발칙한 동거 빈방있음' 블락비 피오와 한은정이 받았고, 베스트 팀워크상은 '일밤-오지의 마법사' 전 출연자가 수상해 김태원이 대표로 수상 소감을 말했다. 공로상은 '라디오스타' MC 김국진 윤종신 김구라 규현에게 돌아갔다.

이와 함께 MC를 맡은 한혜진은 선미의 '가시나' 음악에 맞춰 섹시한 안무를 선보였고, 중간에 전현무가 깜짝 등장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혜진의 화려한 오프닝 무대에 이어 박나래가 EXID와 신곡 '덜덜덜'의 특별 무대를 꾸몄다./hsjssu@osen.co.kr


다음은 '2017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대상-전현무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나 혼자 산다'

▲버라이어티 남자 최우수상-박명수(무한도전, 세모방) 
▲버라이어티 여자 최우수상-박나래(나 혼자 산다)
▲버라이어티 남자 우수상-양세형(무한도전), 헨리(세모방, 나 혼자 산다)
▲버라이어티 여자 우수상-한혜진(나 혼자 산다)
▲버라이어티 남자 신인상-이시연(나 혼자 산다)
▲버라이어티 여자 신인상-한채영(일밤-오지의 마법사)

▲쇼·시트콤 최우수상-김국진(라디오스타, 섹션TV 연예통신)
▲쇼·시트콤 남자 우수상-김현철(일밤-복면가왕)
▲쇼·시트콤 여자 우수상-박한별(보그맘)
▲쇼·시트콤 남자 신인상-카이(일밤-복면가왕)
▲쇼·시트콤 여자 신인상-설인아(섹션TV 연예통신)

▲베스트 팀워크상-'일밤-오지의 마법사' 전 출연자
▲베스트 커플상-박나래♥기안84(나 혼자 산다)
▲시트콤 특별상-양동근(보그맘)
▲버라이어티 특별상-윤정수(일밤-오지의 마법사)
▲뮤직쇼 특별상-소향(일밤-복면가왕)
▲인기상-블락비 피오(발칙한 동거 빈방있음), 한은정(발칙한 동거 빈방있음)
▲MC상-이상민(섹션TV 연예통신), 이재은 아나운서(섹션TV 연예통신)

▲라디오 최우수상-박준형(2시 만세), 정경미(2시 만세)
▲라디오 우수상-서경석(여성시대), 이루마(골든디스크) 
▲라디오 신인상-문천식(지금은 라디오시대), 정유미(FM데이트) 
▲PD상-'일밤-복면가왕' 전 출연자
▲올해의 작가상-이경아(나 혼자 산다)
▲공로상-김국진 윤종신 김구라 규현(라디오스타)


[사진] '2017 MBC 연예대상' 방송화면 캡처.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인기쇼핑뉴스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