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나영석"..'강식당'·'윤식당2', 콘텐츠 영향력 1·2위
OSEN 김나희 기자
발행 2018.01.15 15: 01

나영석 PD 사단이 만든 '강식당'과 '윤식당2'가 높은 화제성을 자랑했다.
15일, CJ E&M과 닐슨코리아가 공동 개발한 소비자 행동 기반 콘텐츠 영향력 측정 모델 CPI의 1월 1주차(1/1~1/7)에 따르면 tvN 예능 '신서유기 외전-강식당'(이하 강식당)이 영향력 있는 프로그램 톱50에서 1위를 차지했다. 
'강식당'의 뒤를 이어 tvN 예능 '윤식당2'가 2위에 올랐으며, MBC 예능 '라디오스타', '무한도전', tvN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이 순차적으로 3, 4, 5위를 거머쥐었다.

한편 '강식당'은 '신서유기4'로 인해 탄생한 '신서유기 외전'으로, 지난 2일 방송된 5회가 8.3%(이하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가구 전국기준)라는 '신서유기' 시리즈 사상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윤식당2' 또한 지난 12일 방송된 2회가 14.8%를 나타내며 tvN 예능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는 쾌거를 이뤘다. / nahee@osen.co.kr
[사진] '강식당2', '윤식당2' 포스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