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日 언론, "평창 개회식, 한반도기에 독도 있나 잘 보라"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필주 기자] 일본의 극우성향 언론이 한반도기에 독도 표기가 있는지를 두고 딴지를 걸고 나섰다.

19일 일본 '산케이신문'은 칼럼인 '산케이초'에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에 등장할 '한반도기'에 '다케시마(독도)'가 들어갈 수 있으니 관심을 가지고 보라고 썼다. 

이 신문은 아베 신조 총리가 평창올림픽 개회식에 참석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면서 한국과 북한이 공동 입장 때 내걸 '한반도기'에 '다케시마'가 들어가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독도에 대해 일본 고유의 영토로 한국이 불법 점거하고 있는 섬이라며 이 독도가 한반도기에 들어가는 것은 두렵다고 썼다. 

남북은 지난 17일 판문점 남측 '평화의집'에서 개최한 북한의 평창동계올림픽 참여를 위한 차관급 실무회담에서 평창 동계올림픽 개회식에 한반도기를 앞세워 공동 입장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이 신문은 한반도기가 흰색 바탕에 하늘색 한반도와 제주도를 그려놓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2006년 도하 아시안게임에서 남북은 '독도표시'를 한 새로운 한반도기 사용에 합의했지만 깃발을 다시 만들 시간이 없었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하지만 2012년 8월 런던올림픽 3,4위전 때 남자 축구대표팀이 '독도는 우리땅'이라고 적힌 종이를 들어 문제가 되기도 했다며 '독도' 이슈를 꺼내들었다. 당시 박종우는 한일전이 끝난 후 '독도는 우리 땅'이라고 적힌 플래카드를 펼치며 '독도 세리머니'를 선보였다. 

이 신문은 평창올림픽 홈페이지 지도에도 '독도(Dokdo)'로 표기하고 있다면서 "올림픽 헌장은 정치적 선전 활동을 금지하고 있지만 이 모양"이라며 "국내 여론을 걱정하는 문재인 대통령도 의지가 없다. 반일 선전장이 될 수 있는 곳에 총리 참석 등은 터무니 없다"고 비난했다. /letmeout@osen.co.kr

[사진] OSEN DB.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