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진짜 웰메이드”..‘마더’ 언론·평단·시청자 연일 호평세례

[OSEN=김나희 기자] ‘마더’가 매화 언론과 평단,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어 화제를 모은다.

현재 방송 중인 tvN 수목드라마 '마더'(극본 정서경/ 연출 김철규)는 엄마가 되기엔 차가운 선생님 수진(이보영 분)과 엄마에게 버림받은 8살 여자 아이 혜나(허율 분)의 진짜 모녀가 되기 위한 가짜 모녀의 가슴 시린 모녀 로맨스다.

첫 방송부터 강렬한 메시지를 던지며 폭발적 화제를 불러일으킨 ‘마더’가 회를 거듭할수록 웰메이드 드라마라는 입소문이 들불처럼 번지고 있다. 이에 ‘마더’가 연일 극찬 받고 있는 이유를 언론-평단-시청자의 입을 빌려 짚어본다.


‘마더’에 대해 평단은 “허율은 미래가 기대되는 배우”(정석희 칼럼니스트), ”2018년은 이제 막 시작됐는데, 벌써 올해의 드라마가 나와버렸다”(한겨레 이승한 칼럼니스트), “상처투성이 여성들이 꼭 끌어안고 서로의 용기가 되어가는 이야기”(김선영 칼럼니스트) 등 ‘마더’가 선사하는 깊은 울림과 강렬한 메시지에 대한 호평을 쏟아냈다.

이어 수려한 영상미가 빛나는 김철규 감독의 감각적인 연출력과 정서경 작가의 탄탄한 전개와 디테일한 대본에 대한 찬사도 이어졌다. “’마더’ tvN 리메이크 역사 다시 썼다”(TV리포트 박귀임 기자) 등의 호평을 전했다. 더불어 “이보영은 대상 배우의 품격을 자랑하고 있다”(OSEN 박소영 기자), “세포 하나하나가 살아 연기하는 이보영”(문화일보 안진용 기자), “이혜영, 인생작 경신한 '모성애 열연’”(OSEN 김나희 기자), “욕먹을 용기.. ‘마더’ 고정관념 깬 고성희 모성애”(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등 각양각색의 어머니의 군상을 표현해 내며 폭풍열연을 선보이고 있는 배우들에 대한 찬사도 빼놓지 않았다.

시청자들 역시 ‘마더’에 대한 아낌없는 애정을 드러냈다. “진부한 사랑 얘기만 가득한 드라마가 아닌 이런 웰메이드 드라마라니 행복합니다”(song****), “잔잔한 것 같으면서도 감동에 긴장, 생각까지 이보영씨만 믿고 보기 시작한 드라마인데 너무 몰입해서 보고 있어요!!!”(mon****), “매화 먹먹한 가슴 부여잡고 보고 있습니다”, “이런 드라마는 널리 알려야한다! 응원합니다!”(daai****), “정말 모든 배우들 연기 다 잘하고 윤복이 맴찢”(vick****), “감독, 작가, 배우 장점 밖에 없는데 실패할 리가 끝까지 빈틈없이 진행되면 소장작이 될 듯”(jhpa****) 등 높은 만족도를 드러냈다.

이처럼 ‘마더’는 언론, 평단 및 시청자들의 압도적인 호평으로 ‘2018 올해의 드라마’로 강력 추천되며 웰메이드 드라마의 파워를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마더’는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30분 방송된다. / nahee@osen.co.kr

[사진] ‘마더’ 포스터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김영광 "아직까지 진짜 사랑 못해봤다, 첫사랑도 안 이뤄져"  (인터뷰①에 이어) 배우 김영광이 “저는 아직까지 진짜 사랑을...

인기쇼핑뉴스
  • [Oh!llywood]...

    영화 '반지의 제왕' 멤버들이 오랜만에 다시 뭉쳤다. 15일(현지...

  • [Oh!llywood]...

    머라이어 캐리가 피나는 노력으로 만든 완벽 S라인을...

  • [Oh!llywood]...

    영국 출신 배우 겸 모델 에밀리 라타이코프스키가 노출 사진으로 온라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