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입장] 트와이스, 日 골드디스크대상 亞 신인 최초 5관왕 석권
OSEN 이소담 기자
발행 2018.02.27 08: 02

 트와이스가 제32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5관왕을 석권하며 '아시아 원톱 걸그룹'의 위상을 재입증했다.
27일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 홈페이지가 공개한 수상 내역에 따르면 트와이스는 아시아 부문의 'New Artist of the year', 'Best 3 New Artist', 앨범 '#TWICE'로 'Album of the year' 및 'Best 3 Album', 'TT'의 일본어 버전으로 'Song of the year by download' 등 5관왕을 차지했다.
이 시상식에서 아시아 신인 아티스트가 5관왕에 오른 것은 트와이스가 최초다. K팝 걸그룹으로서는 2012년 카라 이후 2번째, K팝 아티스트로는 카라 및 동방신기(2015년), 빅뱅(2017년)에 이어 4번째다.

트와이스는 "지난해 일본에서 데뷔해 아직 1년도 지나지 않았는데 이런 큰 상을 받을 수 있어 정말 기쁘다. '#TWICE'는 일본 데뷔 작품으로 트와이스에게도 뜻깊은 앨범이다. 'TT' 일본어 버전은 저희가 처음으로 일본어로 부른 뜻깊은 곡이고 원곡과 함께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셔서 정말 좋다. 앞으로 '원스' 여러분들 더 기쁘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의 기쁨을 전했다.
일본 레코드 협회가 주관하는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은 1986년에 설립돼 올해로 32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전년도 음반 판매량과 음원 다운로드 수 등을 토대로 한 음악상인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서 트와이스는 지난해 6월 현지 데뷔 후 불과 8개월여 만에 5관왕에 오르면서 최고 인기 걸그룹 다운 면모를 다시금 뽐냈다.
일본 데뷔와 함께 K팝 및 해외 아티스트로서의 신기록들을 잇따라 수립하고 있는 트와이스이기에 이같은 다관왕 석권은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진다.
트와이스가 지난해 6월 발매한 일본 데뷔 베스트앨범 '#TWICE' 및 10월 공개한 첫 싱글 'One More Time'은 이미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지난 7일 발매한 일본 두 번째 싱글 '캔디팝(Candy Pop)' 역시 오리콘 누적 포인트 30만을 돌파하며 3연속 플래티넘 인증이 확실시 되고 있다.
일본 데뷔 8개월여 만에 앨범 출고량 100만장을 돌파한 것도 놀랍다는 반응이다.
'캔디팝'은 발매 2주 만인 지난 21일 출고량 40만장을 돌파했고 '#TWICE'와 'One More Time'의 이달 23일 기준 출고량인 32만 6400여장과 32만 9400여장의 출고량을 합해 3장 음반 통산 100만장을 출고량을 넘어섰다.
일본서 한국 걸그룹으로서는 최초로 같은 해 싱글과 앨범 모두 플래티넘 인증 및 일본 첫 앨범과 첫 싱글을 모두 플래티넘으로 등극시킨 한국 최초 아티스트가 된 트와이스는 이번 '캔디팝'으로 해외 아티스트 최초로 '데뷔 싱글부터 두 작품 연속 첫 주 판매고 20만장 돌파' 기록도 수립하며 '신기록 제조기' 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트와이스가 향후 일본서 얼마나 더 대단한 기록들을 수립할 지 더욱 관심사다.
한편 트와이스는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두 번째 투어 '트와이스랜드 존 2 : 판타지 파크(TWICELAND ZONE 2 : Fantasy Park)'의 막을 여는데 이어 일본에서도 공연을 이어간다.
5월 26일과 27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6월 2일과 3일 오사카 성 홀에서 총 4회로 공연을 열고 인기 열풍을 고스란히 콘서트 무대로 이어간다.
앞서 트와이스는 1월 19일부터 아이치 세토시 문화센터를 시작으로 22일 후쿠오카, 23일 히로시마, 25일과 26일 오사카, 29일 도쿄, 31일과 2월 1일 사이타마 등 일본 6개 도시 8회 공연의 쇼케이스 투어 'TWICE SHOWCASE LIVE TOUR 2018 'Candy Pop'를 전회 매진 시키며 현지서 티켓 파워를 과시한 바 있다.
특히 이번에 4회로 진행하는 일본 콘서트는 지난 1월과 2월 진행한 첫 쇼케이스 투어와 비교해 볼 때 더욱 규모를 넓혀 1만명 이상 수용한 아레나 공연장에서 개최하는 무대로 벌써부터 현지팬들의 기대를 모은다.
아울러 트와이스는 4월 초 가요계로 컴백을 앞두고 있다는 사실도 전하면서 국내팬들을 기쁘게 하고 있다. / besodam@osen.co.kr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