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 재팬] 빅뱅, 5년 연속 日 돔투어 DVD도 오리콘차트 1위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8.03.15 07: 00

그룹 빅뱅이 콘서트 DVD로 오리콘차트 1위를 차지했다. 
15일 일본 최대 음반 집계사이트 오리콘스타일에 따르면 지난 14일 발매된 빅뱅의 콘서트 DVD 'BIGBANG JAPAN DOME TOUR 2017 -LAST DANCE-'는 발매 첫 날 오리콘차트 DVD 음악, DVD 종합 부문 1위에 올랐다. 
앞서 지난달 지드래곤 역시 입대 전 일본에서 진행했던 솔로 월드투어의 현장을 담은 'G-DRAGON 2017 WORLD TOUR ~ACT Ⅲ, M.O.T.T.E~ IN JAPAN'의 라이브 DVD를 발표해 오리콘차트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다시 한 번 빅뱅의 파워를 실감하게 만드는 성과들이다. 

빅뱅은 지난해 일본에서 해외 아티스트 사상 최초로 5년 연속 돔 투어를 진행했다. 돔투어로는 총 420만 5500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대기록이었다. 
이번 공연에서 빅뱅은 '판타스틱 베이비(FANTASTIC BABY)', '뱅뱅뱅(BANG BANG BANG)' 등 최고의 히트곡들로 관객들과 열정적인 시간을 보냈다. 앵콜 무대에서도 멤버들은 각각 무빙 스테이지, 이동차 등에 올라 팬들이 LED팔찌로 연출한  'BIGBANG IS VIP'라는 문구를 보며 감동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당시 군 입대를 앞두고 있던 만큰 지드래곤은 직접 팬들에게 인사를 전하며, "언제나 빅뱅 5명은 여러분들이 행복해졌으면 한다. 그것이 저희들 힘의 원천이다. 재회의 날을 기대하며, 하루하루를 보내면, 그 날은 금방 올 거라 생각한다"라고 인사를 전한 바 있다. /seon@osen.co.kr
[사진]YG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