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입장] '쇼미4' 우승자 베이식, 오늘(5일) 5년만 정규앨범 발표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8.04.05 07: 33

Mnet 예능프로그램 ‘쇼미더머니’ 시즌4의 우승자 베이식(Basick)이 5년여만의 정규 앨범 ‘Foundation Vol. 4’를 발매한다.
베이식은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Foundation Vol. 4’의 음원을 공개한다.
베이식의 세 번째 정규 앨범 'Foundation Vol. 4'는 적지 않은 마음고생과 음악적 고민을 겪던 이 시간이 담겨 있는 결과물이다. 반 년 가까이의 준비 기간을 거쳐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고 무엇보다 본인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했다. 쿤타, 팔로알토, 더블케이, 슈퍼비 등이 피처링에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은 ‘Microphone Checker (MC)(feat. Koonta, Paloalto)’ 와 ‘The Kid’ 두 곡 이다.  3번째 트랙인 ‘Microphone Checker (MC)’는 리얼함과 스웩이 강조되는 힙합 안에서 솔직하게 베이식 자신만의 얘기를 담아낸 곡으로 쿤타의 매력적인 훅과 팔로알토의 피쳐링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6번째 트랙인 ‘The Kid’ 는 베이식이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왔던 김새한길의 비트에 베이식 현재의 심정을 솔직하게 얘기한 트랙이다.
특히, 이번 앨범을 아우르는 베이식의 가사에는 과거 촉망 받던 래퍼에서 평범한 가장으로, 쇼미더머니 우승 이후 다시 래퍼로 살아온 베이식 스스로의 고민과 고뇌의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특히 쇼미더머니는 많은 인기와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져다 주었지만 때로는 독이 되어 그를 옭아매는 족쇄였고 그 솔직한 마음을 가사로 풀어냈다.
베이식은 “그냥 하고 싶은 거 했어요”라고 자신의 세번째 정규 앨범 ‘foundation Vol. 4”를 설명 했다. 그의 말처럼 그가 하고 싶은 ‘랩 음악’들로 꽉꽉 채운 그의 세 번째 정규앨범에는 어떤 이야기들이 담겨 있을지 리스너들의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보인다.
베이식(Basick)의 정규앨범 ‘Foundation Vol. 4’는 오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jeewonjeong@osen.co.kr
[사진] RBW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