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챔' 트와이스, 첸백시·워너원 꺾고 컴백 첫 1위..빅스 컴백[종합]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8.04.18 20: 22

'쇼챔' 트와이스가 컴백 이후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다. 
트와이스는 18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MBC뮤직 '쇼! 챔피언'에서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로 첸백시와 워너원, EXID를 꺾고 1위에 올랐다. 
이날 트와이스는 팬들과 소속사 식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트와이스는 "너무 좋다. 박진영 PD님, JYP 모든 스태프들 감사드린다. 고생한 스태프들, 원스 너무 감사드린다. 뒤에서 고생하는 스태프분들 많은데 수고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왓 이즈 러브?'는 사랑을 책으로 배운, 혹은 영화나 드라마로 배운 소녀들의 호기심과 상상을 다룬 댄스곡으로 JYP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을 맡았다. 통통 튀는 밝은 멜로디에 업템포 댄스비트와 트랩 장르를 넘나드는 리듬이 더해져 한 곡 안에서 다양한 음악적 변화들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빅스, 이창민, 임팩트의 컴백 무대도 이어졌다. 이창민은 2AM 이후 처음으로 발표한 솔로앨범을 통해 보컬리스트로서의 색깔을 진하게 담아냈다. 이창민 특유의 호소력 짙은 음악이 강한 인상을 줬다. 
빅스는 '콘셉트돌'이란 별명답게 화려하고 파격적인 변신으로 시선을 끌었다. 조향사로 변신한 빅스는 풍성한 퍼포먼스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완벽한 변신으로 빅스만의 색깔 있는 무대를 완성했다. 
한편 이날 '쇼! 챔피언'에는 빅스, 트와이스, EXID, 에릭 남, 오마이걸 반하나, 임팩트, 형섭X의웅, 이창민, 펜타곤, 사무엘, 더보이즈, Stray Kids, 정동하, 원포유, 더 로즈, 버스터즈, 배드키즈, 오션, 아이스 등이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꾸몄다. /seon@osen.co.kr
[사진]MBC뮤직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