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공식입장 전문] SM "이수만 회장, 100억 유출 아닌 정당계약"

[OSEN=정지원 기자] SM엔터테인먼트가 이수만 대표 프로듀서의 '100억 유출설'과 관련해 "일감 몰아주기 및 기타 법률적 문제점이 없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는 19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한 매체를 통해 보도된 '100억 유출설'이 사실이 아니라 밝혔다. 

SM 측은 라이크 기획과의 계약은 창립 초기부터 지속됐으며 2000년 SM의 코스닥 상장 전후부터 계약 및 거래 내용을 투명하게 공시해왔다고 주장했다. 

SM 측은 "해당 계약과 관련해 일감 몰아주기 또는 기타 법률적 문제점이 없음을 알려드린다"고 덧붙였다. 

아래는 SM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이다. 

에스엠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는 금일 일부 매체에서 보도된 당사와 라이크 기획과의 프로듀싱 계약 관련 내용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공식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당사와 라이크 기획과의 프로듀싱 계약은 당사의 글로벌 콘텐츠 경쟁력과 성장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로 창립 초기부터 지속되어 왔으며, 2000년 당사의 코스닥 상장 전후부터는 해당 계약 및 거래 내용에 대해서 투명하게 공시되어 왔습니다.

또한 당사는 라이크기획과의 계약에 대해 외부 전문기관들의 자문을 득하여 글로벌 동종 업계의 사례 등을 면밀히 비교/분석하여 적정한 기준으로 계약을 체결하였으며,해당 계약과 관련하여 일감 몰아주기 또는 기타 법률적 문제점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한류와 글로벌 K-POP을 선도해온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성장을 해 왔으며,향후에도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 확대를 통한 매출 및 이익의 성장을 이룩하여 주주,임직원, 소속 아티스트들의 이익을 극대화 해나갈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jeewonjeong@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인기쇼핑뉴스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