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스토어, 리뉴얼 오픈 효과 '톡톡'
OSEN 이균재 기자
발행 2018.04.23 14: 04

리뉴얼 오픈한 ‘강원FC STORE’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강원FC는 올 시즌을 앞두고 MD상품 오프라인 매장 ‘강원FC 스토어’를 새단장했다. 홈 구장인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주경기장 입구에 지어져 모두 22가지 구단 관련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강원FC STORE’의 매출액은 1340여 만 원에 달한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액은 20% 이상 늘어났다.

비시즌이었던 1~2월을 제외하고 관중들이 경기장을 찾기 시작한 3월 한 달간 매출만 1200만 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총 매출액이 8500여 만 원인 점을 감안하면 올 시즌 구단 관련 상품 매출은 1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매출액이 상승하게 된 원인은 리뉴얼 오픈과 더불어 새로운 제품이 출시됐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강원FC는 매장 리뉴얼 오픈에 앞서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MD신상품 9가지를 출시한다고 밝히며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이후 공개된 MD신상품은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스냅백 모자와 후드티, 백팩 등으로 어떤 패션 아이템들과 매치해도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이밖에도 홈 경기 당일 ‘강원FC 스토어’ 운영과 함께 항상 선수단 사인회를 함께 진행하고 있어 MD상품 매출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강원FC는 앞으로 팬들의 욕구를 채워줄 더욱 다양한 MD신상품 제작,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dolyng@osen.co.kr
[사진] 강원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