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어도비, 라이트룸 CC-클래식 CC 업데이트

[OSEN=강희수 기자] 어도비가 라이트룸 CC(Lightroom CC)를 업데이트 했다. 맥(Mac), 윈도우(Windows), iOS, 안드로이드 및 웹에서 구동되는 라이트룸 CC 와 라이트룸 클래식 CC(Lightroom Classic CC) 전반에 걸쳐 이뤄졌다.

iOS 용 라이트룸 CC 앱에서는 업라이트(Upright), 도우미 업라이트(Guided Upright) 및 모양 슬라이더(Geometry sliders) 기능이 개선됐다. 왜곡된 수평선 및 수직선이나 구도는 더욱 정확한 교정이 가능하다.

업라이트 기능은 단순한 이미지 회전이 아닌, 이미지 분석을 통해 원근감이 훼손되지 않으면서도 구도 수정이 가능하다. 도우미 업라이트는 안내선을 그려줘 가로 및 세로 기준선이 모호한 이미지를 쉽게 교정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성도 높아졌다. 아이폰 X 사용자는 레이아웃 최적화를 할 수 있다. 왼손잡이 아이패드 사용자도 편집 모드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필름 사진과 유사한 효과를 내는 그레인 옵션(grain option)도 추가됐다. 웹 용 라이트룸 CC의 공유 기능 및 어도비 카메라 로우(Adobe Camera Raw)의 카메라 지원도 확장됐다.

안드로이드 및 크롬OS 용 라이트룸 CC 업데이트도 선보였다. 선명하게 하기(sharpening)와 노이즈 감소(noise reduction) 기능이 추가돼 노이즈를 제어하고 세세한 이미지 수정이 가능하다. iOS 용과 마찬가지로 그레인 옵션도 추가됐다. 라이트룸 CC 웹을 통한 공유 기능도 강화 돼, 다운로드, 메타데이터 보기 등이 가능해졌다.

맥과 윈도우용 라이트룸 CC는 네트워크 결합 스토리지(NAS) 제품을 지원한다.

라이트룸 클래식 CC에서는 디헤이즈(Dehaze) 기능을 기본 패널(Basic Panel)에서 더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톤 곡선(Tone Curve) 패널 크기도 확장돼 더 다양하고 정확한 톤 조절이 가능해졌다. 얼굴 태깅 알고리즘도 더욱 최적화되 얼굴인식도 더욱 정확해졌다. /100c@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인기쇼핑뉴스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