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친차트] "노래 좋으면 通한다"…여자친구, 역주행 끝 1위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8.05.15 08: 15

그룹 여자친구가 역주행 끝에 차트 1위에 올랐다. 신곡 '밤'의 좋은 반응 속에서 전 차트 순위 역주행이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15일 오전 8시 기준, 여자친구의 신곡 '밤'은 네이버뮤직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그 외 멜론, 엠넷, 지니, 올레뮤직, 벅스 등 5개 차트에서 2위, 소리바다에서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여자친구는 지난 달 30일 여섯번째 미니앨범 '타임 포 더 문 나이트'를 발표했다. 타이틀곡 '밤'은 컴백 활동을 이어가며 '좋은 노래'로 입소문을 탔고, 그 결과 역주행 끝에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쁨을 안았다. 

특히 여자친구가 지난 주 모든 음악방송에서 1위를 휩쓸며 6관왕 그랜드슬램을 기록했고, 향후 활발한 활동이 더 예정된만큼 '역주행 올킬' 가능성도 충분하다. 
여자친구가 로꼬X화사의 '주지마'의 1위 행진을 누르고 새로운 멜론 실시간 차트의 주인공이 될 수 있을지 많은 이들의 관심이 모아진다. 
'밤'은 소녀들의 감수성이 풍부해지는 밤, 새벽 시간을 아름다운 가사들로 풀어낸 곡이다. 여기에 한 편의 뮤지컬을 감상하는 듯한 기승전결이 뚜렷한 스토리가 담긴 안무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쏘스뮤직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