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정오의 신곡] 36년차 안경잡이 윤종신이라 가능한 귀여운 발상..'프레임'

[OSEN=김은애 기자] 가수 윤종신이 눈물을 지우고 '시티팝' 감성을 입었다.

가수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5월호 'Frame(프레임)'이 17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Frame'은 시력이 안 좋은 사람이 안경을 썼을 때 선명하게 보이는 것처럼, 꿈꾸던 사람을 발견했을 때 그 사람에게만 초점이 맞고, 그 사람의 프레임 속에 갇히는 환상적인 느낌을 담은 곡이다. 윤종신이 작사하고, 윤종신, 송성경이 작곡했다. 

윤종신은 "그대라는 Frame 속에/행복하게 갇혀버린 내 마음/내겐 단 하나의 just focused Beautiful girl" "내 눈 속에 그대/그대 만이 colorful baby baby/내겐 단 하나의 just focused beautiful girl/뚜뚜루루루" 등의 가사를 통해 설레임을 선사한다.

특히 "언제부턴가 시야가 흐려 / 세상이 뿌예져 / 그 아무것도 Focus 맞지 않는 / 어지러운 세상 속에서 단 한 사람 / 선명하게 보였던 너" 등 중2 때부터 안경을 써온, 36년 차 안경잡이 윤종신이기에 가능한 표현법이 돋보인다. 일상적인 소재를 평범하지 않게 풀어내는 윤종신다운 발상이다.

뮤직비디오도 윤종신만의 유니크함이 돋보인다. 'Frame'은 최근 윤종신이 '그라픽 플라스틱(grafik:plastic)'과 함께 '윤트랙'이라는 안경을 제작하면서 느낀 단상을 담아내기 위해 만든 곡이기도 하다. 이에 영상 속에는 안경을 활용한 귀여운 스토리가 펼쳐진다. 또한 신인배우 고민시의 미모도 압도적. 

한편 윤종신은 오는 6월 2일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 여름콘서트 'Shape Of Water (셰이프 오브 워터)'를 열고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윤종신 'Frame'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인기쇼핑뉴스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