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버닝' 韓영화 박스오피스 1위..이창동 감독 작품 최고 오프닝

[OSEN=지민경 기자] 2018년 전세계가 주목하는 웰메이드 작품 '버닝'이 해외 및 국내 언론, 그리고 관객들의 입소문버닝으로 한국 영화 예매율 1위에 등극한 데 이어 한국 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영화 '버닝'은 유통회사 알바생 종수(유아인)가 어릴 적 동네 친구 해미(전종서)를 만나고, 그녀에게 정체불명의 남자 벤(스티븐 연)을 소개 받으면서 벌어지는 비밀스럽고도 강렬한 이야기.

'버닝'이 5월 17일(목) 개봉 첫 날 54,040명(누적관객수 57,141명/ 영진위 통합전산망 오전 7시 기준)을 동원하며 한국 영화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이는 3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켜오던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제친 기록으로, 5월 영화 시장을 지킬 든든한 한국 영화의 출연을 입증 했다.

더불어 이창동 감독이 지금까지 연출한 '초록물고기', '박하사탕', '오아시스', '밀양', '시', '버닝'을 통틀어 최고 오프닝 스코어다. '버닝'은 '밀양'의 오프닝 스코어인 32,232명보다 월등히 높은 관객을 동원하며 입소문 버닝을 시작했다.  

한편 칸 국제영화제 월드프리미어 및 기자회견을 성황리에 마친 '버닝'은 전세계 주요 매체의 극찬뿐 아니라 국내 매체의 호평까지 연일 받으며 흥행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한국 영화와는 다른 새로운 스타일과 독보적인 미스터리로 칸 영화제 및 전세계를 홀린 최고의 화제작 '버닝'은 절찬 상영 중이다.  /mk3244@osen.co.kr

[사진] '버닝' 포스터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인기쇼핑뉴스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