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몽환·강렬·섹시" '워너원고' 4人4色 유닛 콘셉트, 베일벗었다‥본격시작[종합]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18.05.21 21: 34

4인 4색 매력과 느낌이 담긴 유닛 프로젝트가 본격시작됐다. 
21일 방송된 M.NET 예능 '워너원고(Wanna One Go) : X-CON'에서는  본격적으로 유닛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어 두 사람은 헤이즈와 첫 만남을 가졌다. 두 사람이 준비한 올라프 선물에 헤이즈는 감동했다.  마침 헤이즈 역시 올라프 선물을 준비해 첫 만남부터 찰떡궁합 모습을 보였다. 헤이즈는 어떤 노래를 원하는지 물었고, 대휘는 '괜찮냐고'를 언급, 하고 싶은 유닛음악 스타일을 조심스레 전했다.

 성우는 "음악은 누군가에게 이로워야한다고 생각, 누군가의 마음을 헤아리고 공감하고 공유할 수 있는 노래좋아한다"면서  헤이즈가 작사. 작곡한 '저별'을 언급했다. 헤이저는 "유닛 음악 방향이 같다. 위로와 공감주는 음악 하고 싶다"며 두 사람을 반가워했다.  이어 세 사람은 기차를 타고 힐링 여행을 떠났다. 이때, 성우가 "종착역이자 시작역"이라 말했고, 헤이즈는 그런 사소한 말 한 마디도 놓치지 않았다.
트리플 포지션 팀인 강다니엘, 박우진, 김재환은 지코가 있는 곳으로 향했다. 지코는 본격적으로 어떤 음악을 하고 싶은지 물었다. 우진은 "관객과 함께 되어 춤을 추고싶다"고 말했고, 다니엘은 "기회가 주어졌으니 랩이란 걸 보여주고 싶다"고 대답, 재환은 "트렌디한 알엔비 하고 싶다"면서 번뜩 아이디어가 생겼다던 지코 음악을 듣고 싶어했다. 지코는 비트만 만든 선곡을 들려줬고,  세 사람은 "여름강타할 노래"라며 감탄, 지코는 "무대위에서 자유분방하게 즐기다 오는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곡이될 것"이라 말했다. 셋이서  지코를 향해 하트를 전하며 애정을 드러냈다. 
배진영과 박지훈, 라이관린은 남바완이란 팀으로 다이나믹듀오와 함께 하게 됐다.  먼저 남자다움을 보여주기 위해 모인 세 사람, 뱃머리 위에서 기다리는 다이나믹 듀오를 보고 당황했다.  깊은 바다를 가서 낚시를 하려했으나 기상악화로 계획을 변경한 것.  다이나믹듀오는 세 사람을 데리고 갯벌로 향했고,  "자기와의 싸움을 해야한다"며  조개를 캐는 미션을 전했다.  이어 바지락캐기 게임으로 장보기 벌칙을 걸고 대결을 펼쳤다. 
바지락을 캐면서도 "너흰 수많은 연습생 중 선택받았다"고 격려, 마치 아빠처럼 멤버들의 얘기를 들어주는 다이나믹 듀오였다. 서로에 대해 알아가며 어느때보다 진지한 모습을 보였다.  
지성, 성운, 민현은 린온미란 팀으로 워너원의 옛날 숙소에 도착했다. 지난 10개월동안 워너원의 추억이 가득한 집이었다.  세 사람은 추억에 빠졌다. 이때 한 편지가 도착했다. 넬이 보낸 편지였다.  넬은 유닛 신곡에 세 사람이 하고 싶은 얘기를 담기 위해, 자신들의 얘기를 가사로 써보는 숙제를 냈다.  숙제는 콘서트 당일에 직접 들어보겠단 것. 이어 콘서트 초대권을 전해 모두를 기쁘게 했다.  이어 넬의 뒤풀이 현장에 참석한 세 사람은, 숙제 검사를 맡게됐다. 넬은 성운의 가사를 선택했다.   이어 넬의 뒤풀이 현장에 참석한 세 사람은, 숙제 검사를 맡게됐다. 넬은 성운의 가사를 선택했다. 
지성은 어떤 내용을 담고 싶냐는 질문에 "언젠가 다가올 이별이 있다, 지금을 감사하고 소중하게 생각하자는 감성을 담고 싶다"고 말했다.   넬은 워너원이 기간이 정해져 있는 그룹이란 말에 놀라면서   "팬들에게 공감 주는 좋은 주제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민현은 "평소 좋아하는 뮤지션이 유닛해주니 기대되고 설렌다"며 설레는 모습을 보였다. 
청량부터 몽환, 남자다운 강렬함과 섹시, 모두를 갖춘 4인 4색 콘셉트였다. 이는 모두에게 기대감을 가득차게 한 하루를 만들었다. 
한편, 지난주 매칭 미션을 통해 총 4개의 4인4색 유닛 팀이 탄생했다.  지성, 성운, 민현팀의 린온미와 성우 대휘 팀의 더힐, 진영과 지훈, 라이관린팀의 남바완, 강다니엘, 우진, 재환 팀의 트리플 포지션이다. 
초트급 프로듀서들과 함께 최고의 유닛 음악과 무대를 만들어갈 워너원 4팀의 음원은 6월 1일~2일 워너원 월드투어로 최초공개되며, 6월 4일 완전체  스페셜 앨범으로도 발매된다.  
/ssu0818@osen.co.kr
[사진]  '워너원고'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