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美친차트] 美빌보드 휩쓴 방탄소년단, 국내차트도 1위+전곡 줄세우기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소담 기자]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적수 없는 1위 행진을 보여주고 있다.

22일 오전 8시 방탄소년단의 신곡 ‘페이크 러브’는 멜론,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벅스차트, 소리바다, 엠넷뮤직, 지니차트 등 국내 음원사이트 총 7곳에서 실시간음원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지난 18일 발매된 후부터 5일째 줄곧 정상을 지켜오고 있는 바. 게다가 국내 최대음원사이트 멜론에서는 타이틀곡인 ‘페이크 러브’를 비롯해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 수록곡까지 차트 11위 안에 전곡 모두 랭크시키는 저력을 보여줬다. 또한 지난 활동곡인 ‘DNA’와 ‘봄날’도 연이어 12위, 13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1일(한국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신곡 ‘페이크 러브’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 터라 그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2년 연속 톱소셜 아티스트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리더 RM은 “이렇게 소중한 상을 안겨주셔서 감사하다. 2년 연속 주셔서 더욱 감사드린다. 두 번이나 연속으로 받게 됐으니 소셜이라는 것에 대해 생각을 해봤다. 방탄소년단의 음악이 삶을 바꿔줬다고 하는 팬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말과 소셜이 얼마나 더 큰 힘을 가지고 있는지 깨닫게 됐다. 팬들에게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한 인기는 단연 뜨겁다. 아이튠즈 52개지역 톱 송 차트를 휩쓸고,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200’ 차트에 전곡 진입하기도 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24일 저녁 8시 30분 엠넷에서 방송되는 ‘방탄소년단 컴백쇼(BTS COMEBACK SHOW)’에서 새 앨범의 신곡 무대를 국내 최초로 선보일 예정. 방탄소년단 천하는 계속될 전망이다. / besodam@osen.co.kr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