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탐구] "예능찍다 결혼까지" 일 or 썸? 케미甲 커플7
OSEN 유지혜 기자
발행 2018.06.21 07: 47

최근 김국진, 강수지 부부가 예능에서 시작한 썸 케미로 결혼까지 골인해 화제를 모았다. 이에 비즈니스와 썸을 오가며 케미를 발산하는 7쌍의 예능 커플들을 모아봤다. 
◆ 이광수♥전소민 (SBS ‘런닝맨’)

‘런닝맨’ 이광수와 전소민은 티격태격 케미가 일품인 예능 커플이다. 서로 막말을 주고 받는 ‘핏빛 러브라인’이지만, 정작 유재석으로부터 “아무도 관심이 없는 러브라인”이라는 ‘팩트폭력’을 당해야 했다.
◆  기안84♥박나래 (MBC ‘나 혼자 산다’)
지난해 MBC 연예대상 베스트커플상의 기안84와 박나래의 썸은 잊을만 하면 다시 나오는 단골 아이템. 두 사람의 썸 행방은 박나래의 17년지기 친구들도 궁금해할 만큼 실제와 허구 사이를 오간다.
◆ 김종국♥홍진영 (SBS ‘미운 우리 새끼’)
SBS ‘런닝맨’에서 시작돼 ‘미운 우리 새끼’로 정점을 찍은 김종국과 홍진영의 썸 케미. 홍진영은 ‘김종국 컨트롤러’라는 별명까지 얻을 정도였다. 발랄한 에너지를 가진 홍진영을 떠올리며 김종국도 “진영이 괜찮지”라고 말해 핑크빛을 발산하기도 했다.
◆ 김완선♥서태화 (MBN ‘비행소녀’)
김완선과 서태화는 SBS ‘불타는 청춘’과 MBN ‘비행소녀’에서 연속으로 썸 케미를 발산해 눈길을 끈 커플이다. 두 사람의 완벽한 설렘 케미에 ‘비행소녀’ 멤버들은 “언니 잘해보면 안 돼요?”라고 강력한 응원(?)을 남기기도.
◆ 이상민♥사유리 (SBS ‘미운 우리 새끼’)
이상민과 사유리는 부부보다 더 부부 같은 케미를 보이고 있다. 과거 ‘님과 함께’에서 가상 부부로 만난 두 사람은 가족들도 함께 만나기도 했다. 사위 노릇을 톡톡히 한 이상민에게 사유리의 부모님은 “결혼하라”는 진지한 프러포즈(?)를 하기도 했다.
◆ 김국진♥강수지 (SBS ‘불타는 청춘’)
‘불타는 청춘’에서 치와와 커플로 러브라인을 이루다 지난 달 결혼에 골인한 두 사람. 결혼식도 생략하고, 결혼한 다음 날 곧바로 방송 녹화 현장에 복귀하는 프로의식을 보여 많은 이들의 박수를 받았다.
◆ 전현무♥한혜진(MBC ‘나 혼자 산다’)
‘나 혼자 산다’가 만든 스타 커플. 두 사람은 브라운관에서도 서로에 대한 디스와 애정을 숨김 없이 밝혀 재미와 케미까지 모두 잡았다. 전현무가 한혜진을 ‘겸둥이’라 불러, 두 사람은 ‘겸둥이 커플’이란 애칭을 얻었다. / yjh0304@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