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 재팬] 방탄소년단, 韓 앨범으로 日 오리콘 디지털 앨범차트도 1위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8.05.24 14: 30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한국 발매 앨범으로 일본 차트까지 점령했다. 
일본 최대 음반 집계사이트 오리콘스타일은 24일 "방탄소년단이 한국에서 발표한 정규3집 LOVE YOURSELF 轉 'Tear'가 5월 28일 기준 오리콘 주간 디지털 앨범차트에서 1위로 등장했다"라고 보도했다. 
한국 발매 앨범임에도 불구하고 오리콘차트까지 점령하면서 방탄소년단의 존재감을 입증한 모습이다. 방탄소년단이 세계 음악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앞서 지난달 일본에서 발표한 앨범 '페이스 유어셀프(FACE YOURSELF)'로도 오리콘차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는 지나 2015년부터 발표한 싱글로 5연속 1위 기록, 발매 첫 날 부터 19만장에 육박하는 앨범 판매량을 달성하기도 했다. 
앞서 지난해 9월에도 한국 앨범 LOVE YOURSELF 承 'Her'로 오리콘 일간차트 2위를 차지하는 등 거센 열풍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은 일본어 앨범임에도 불구하고 미국 '빌보드 200'에서 43위를 기록하는 등 역대급 행보를 이어왔던 바. 한국 앨범으로 일본 차트 정상을 차지하면서 글로벌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방탄소년단이다. 
방탄소년단은 앞서 지난 20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18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참석, 2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24일 오후 8시30분부터는 케이블채널 엠넷을 통해 방탄소년단의 컴백쇼가 방송된다. /seon@osen.co.kr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