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리뷰]'BTS컴백쇼' 방탄소년단 "컴백 너무 기다렸다"
OSEN 조경이 기자
발행 2018.05.24 20: 53

방탄소년단의 진솔한 고민이 3집 앨범에 담겨 있었다.
방탄소년단이 24일 Mnet을 통해 방송되는 'BTS COMEBACK SHOW'(이하 BTS컴백쇼)로 국내 첫 무대를 선보였다. 
오프닝 무대는 '불타오르네(파이어)'였다. 화려한 안무에 신나는 리듬으로 좌중을 압도했다. 팬들은 "BTS"를 연호했다. 

이어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월드 와이드 컴백을 성공적으로 마친 영상이 공개됐다. 
멤버들은 "컴백을 너무 기다렸다"고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정규3집 앨범 신곡 무대가 펼쳐졌다. 
'에어플래인 파트 투(Airplane pt.2)' 
방탄소년단은 "이곡을 제일 먼저 보여드리고 싶었다. 데뷔 전 높게 날아다니는 비행기를 타고 싶었다. 작년에 퍼스트클래스에서 서울의 밤 야경이 한눈에 보였다. 난 꿈만 꾸던 소년이었는데 이제 서울의 밤 하늘을 바라보는구나. 많은 고민들과 외로움을 가지고 있어도 무대에 있을 때 만큼은 즐겁고 행복하다. 지금 방탄소년단만이 부를 수 있는 노래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3집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FAKE LOVE)는 공개 1시간 만에 멜론, 벅스, 네이버뮤직 등 6개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타이틀 곡 외에도 정규 3집에는 멤버들의 진솔한 고민이 담겨있는 '에어플래인 파트 투(Airplane pt.2)'와 '앙팡맨(Anpanman)', 팬송 '매직 숍(Magic Shop)'과 '러브 메이즈(Love Maze)', '낙원', '전하지 못한 진심' 등이 수록됐다.
/rookero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