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방탄소년단, '뮤직뱅크' 역대 최고점 1위.."무려 15000점"

[OSEN=선미경 기자]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뮤직뱅크' 역대 최고점으로 1위, 멤버 RM이 1위 기념 셀카를 공개했다. 

방탄소년단은 1일 오후 생방송으로 진행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 신곡 '페이크 러브(FAKE LOVE)'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주에 이어 2주 연속 1위이자 음악방송 6관왕의 기록이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1,5019점으로 '뮤직뱅크' 역대 최고점으로 1위에 올라 의미를 더했다. 

이후 RM은 공식 SNS를 통해 "15000점!!! 고맙습니다. 여러분한텐 1500000점 드리고 싶어요!!"라는 글과 함께 셀피를 게재해 눈길을 끌었다. 1위의 기쁨을 팬들과 함께 나누면서 장난스럽게 웃고 있는 RM이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1위로 호명되자 "아미(팬클럽명)에게 감사하다. 이 상은 여러분 덕분이다. 여러분들이 우리 노래의 이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페이크 러브'는 그런지 록(Grunge Rock) 기타 사운드와 그루비한 트랩 비트가 기이한 음울함을 자아내는 이모 힙합(Emo Hip hop) 장르의 곡으로 방탄소년단의 어두운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깨닫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별의 감성을 독특한 노랫말과 사운드로 담아내 슬프지만 방탄소년단 특유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방탄소년단은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인 '핫100' 10위에 오르는 성과를 기록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정규3집  LOVE YOURSELF 轉 'Tear'는 '빌보드 200' 1위에 오르며 세계적으로 방탄소년단의 존재감을 알렸다. /seon@osen.co.kr

[사진]방탄소년단 SNS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인기쇼핑뉴스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