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무가 이인영, 세계적 댄스프로 '유캔댄스14' 韓최초 베스트8 등극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18.06.20 11: 31

 한국인 최초로 미국 유명 댄스 프로그램 유캔 댄스 (So You Think You Can Dance)에 출천해 탑 8에 진출한 것이 알려졌다.
약 4000명이나 되는 지원자 속에서 뽑혀 1차 오디션, 2차 오디션, 카메라 심사위원 오디션을 거쳐 총 탑 100에 들었고, 일주일 동안 진행되는 '유캔 댄스' ACADEMY WEEK에서 그들과 서로 경쟁하면서 100명안에 톱10으로 한국인 최초로 파이널리스트가 됐다.
프로그램 출연 이후에는 미국 전역과 캐나다에서 투어 공연을 펼쳤고 현재 FITBIT, TIMBERLAND, SPLAT 등 아주 다수의 브랜드 광고에도 출연했다. 더불어 미국 유명 가수 Pitbull, PARTYNEXTDOOR, One Republic 등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는 등 왕성한 활동 중이다.

그는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춤에 대한 사랑을 전 세계 댄서들과 교류하고, 교육하고, 춤을 통해 한국을 널리 알리고 싶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캔 댄스'는 미국 각지에서 숨겨진 댄서들을 오디션을 통해 발굴하는 프로그램으로 2009년 12월 9일 국내 가수로는 최초로 원더걸스가 출연했던 바다. /nyc@osen.co.kr
[사진] 이인영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