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코빅' 2쿼터 종영, '연기는 연기다' 최종 우승'(ft,상금 '3천만원')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18.06.24 21: 01

2쿼너 최종우승으로 '연기는연기다'가 차지하면서 3천만원 상금을 받게됐다. 
24일 방송된 tvN예능 '코미디 빅리그'에서는 2쿼너 대결이 종영했다. 
지난주 '부부 is 뭔들'이 최종 3위를 차지한 가운데 1,2위로 '연기는 연기다'와 '부모님은 누구니'가 후보에 올랐다. 

먼저 '영기엄마' 코너가 시작했다. 하나뿐인 수를 애지중지 키우고 있는 영수어머니로 이진호가 등장했다. 
이진호는 "수슈퍼란 코너이름에서 바꼈다, 그래도 똑같이 수슈퍼 운영 중"이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영기엄마로 이용진이 등장, 아들 장점을 내세우며 기싸움이 시작,  이진호는 자꾸만 웃기는 이용진을 의식했다. 이용진은 "이제 영기엄마가 코너이름이니 내가 웃기겠다"고 해 이진호를 자극했다. 
이어 녹화 끝나고 새벽에 이진호가 전화를 걸어 힘들다고 했다며, 코너이름을 뺏긴 후 자존심상한 이진호가 그려져 웃음을 안겼다. 
이때, 양세찬이 등장, 양세찬은 대사를 치던 중 박자를 놓쳤고, 자신도 모르게 연속으로 NG를 내 관객을 초토화시켰다.  웃음보가 터진 세 사람이었다. 이진호는 양세찬에게 다시 용기를 줬고, 양세찬은 "이게 왜 이렇게 웃기냐"라며 스스로 집중하려고 주문을 외웠다.  가까스로 대사치기에 성공했고,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어 문세윤까지 특별출연해 배꼽을 잡게 했다. 
다음은 '오지라퍼' 코너가 진행됐다. 이상준은 '박보검버섯'이라 자신을 소개하며 박보검처럼 의상을 빼입고 나와 웃음을 안겼다. 이어 이국주를 소개, 이국주는 현란한 댄스로 등장해 관객석을 후끈 달아오르게 했다. 
이어 소개팅 후 '두번째 만남에 부담스러운 장소' 리스트를 전했다.  3위는 수영복을 입어야하는 워터파크, 2위는 신발을 벗어야하는 쌈밥집, 1위는 민낯이 드러나는 찜질방이라 꼽았다.  특히 찜질방이 여성들의 큰 공감을 얻어냈다. 
이어 '연기는 연기다' 코너가 진행됐다. 문세윤은 비밀금고 암호를 풀려던 중 아모르파티 춤을 추며 분위기를 띄었다.  이에 맞춰, 황제성이 바보분장을 하고 등장하며 폭풍 개그를 쏟았다. 그의 예측불가 능청스러운 연기에 관객들은 포복절도했다.  이어 황제성과 문세윤은 함께 음악에 맞춰 코믹댄스까지 선보여 웃음을 안겼다.  특히 황제성은 얼굴과 몸축소 개그를 선보였고, 멈출지 모르는 美친 개그력으로 관객들의 배꼽을 훔쳤다. 
이어 '부모님이 누구니' 코너가 진행됐다. 황제성은 "딸을 혼자 키우고 있다"면서 아버지로 등장했다.  본격적으로 딸을 소개 "딸이 자연을 사랑하고 참 똑똑하다"면서 글램핑을 편리하게 하는 팁도 전했다. 특히 모기장 티셔츠를 입고 섹시댄스를 소화해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부부싸움으로 각방쓴다는 사실을 부모가 안다면 어떻게 하겠냐는 질문을 던졌고, 황제성은 "얼마 전에 잘 맞는 짝을 만났다"면서 여자친구를 소개하기로 했다. 바로 이채영이었다. 샤랄라한 모습으로 이채영이 등장,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이채영은 "우린 참 잘 맞는다"며 황제성 옆에서 수줍은 미소를 지었다.  나온 김에 춤을 부탁, 황제성은 "난 보수적인 남자"라고 말했으나, 이채영은 코믹댄스를 선보였다.  황제성은 "왜 이상한 춤 추냐, 우린 안 맞는다"며 갑자기 이별을 선언했다. 
이 분위기를 깨기 위해 이구동성 퀴즈를 시작했다. 원피스와 비키니를 고르란 질문에 동시에 비키니를 선택하며 다시 화해모드로 돌아간 두 사람은  저질 섹시댄스까지 찰떡궁합으로 춤추며 분위기를 후끈 달궜다. 
2쿼너 최종발표가 전해졌다.  5위는 영기엄마, 4위는 오지라퍼, 천만원 주인공의 3위는 '부부IS뭔들'이 차지했다.  마지막 우승후보는 '연기는 연기다'와 '부모님은 누구니'이 후보에 올랐다. '부모님이 누구니'가 극적인 역전우승을 할지 관심을 모았으나,  최종우승은 '연기는 연기다'가 오르면서 3천만원을 차지하게 됐다. 2위는 '부모님이 누구니'에겐 2천만원 상금이 주어지면서 2쿼너 대결을 모두 마쳤다. 
/ssu0818@osen.co.kr
[사진] '코미디 빅리그'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