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양현석 "YG 아티스트 악플러들 자료 수집 중..반드시 고소할 것"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18.06.25 17: 26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프로듀서가 악플러에 대한 강경대응을 예고했다.
양현석 대표는 25일 자신의 SNS를 통해 "회장님, 고소 진행상황 궁금합니다. 그리고 아이콘 전담팀, 전담 외주 코디 바꿔주실거라 믿어요"라는 질문에 답했다.
양현석 대표는 "악성 악플러 고소는 진행중"이라며 "법무팀에서 자료가 워낙 방대하여 수집하고 정리하는데만 시간이 오래 소요됐다고 한다. 반드시 고소 고발 조치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양현석 대표는 스타일리스트에 대해선 "YG는 각각의 아티스트에 걸맞는 새로운 스타일팀과 전담팀을 구성하고 있다"며 "팬들이 너무 많은 잘못된 정보와 오해가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앞서 양현석 대표는 지난 2월 YG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들을 향한 악플러들에게 칼을 빼들었다.
당시 양현석 대표는 “YG 법무팀에게 특별 지시하여 전문 변호사들을 선임, 증거자료들을 수집하여 고질적인 악플러들을 강력하게 처벌할 수 있도록 조치하도록 하겠다”고 법적대응을 시사했다.
그러면서 양현석 대표는 "그동안 못한 게 아니라 안 한 거 뿐"이라며 "한번 마음 먹으면 반드시 해야 하는 성격, 기다려주세요. 모든 YG 소속아티스트 팬 분들의 증거자료 추후 요청 드리겠습니다"라고 팬들에게 약속한 바 있다. 
한편 YG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아이콘을 시작으로 빅뱅, 위너, 블랙핑크까지 음원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두며 롱런 중이다. 또한 빅뱅 승리 역시 오는 7월 솔로컴백을 앞둬 상승세를 이어받을 전망이다.
다음은 양현석 SNS글 전문
가장 많이 묻는 중복된 질문들에 답변드립니다.
1. 악성 악플러 고소에 대한 진행사항
법무팀에서 자료가 워낙 방대하여 수집하고 정리하는데만 시간이 오래 소요되었다고 합니다. 반드시 고소고발조치 진행합니다 !!
2. 스타일리스트에 대한 오해
팬들이 너무 많은 잘못된 정보와 오해가 있는 것 같습니다. YG는 각각 아티스트에 걸맞는 새로운 스타일팀과 전담팀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SN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