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이슈] "투컷→수컷"…포털·YG홈피·SNS까지 모두 변경 "한달간 활동" (종합)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8.07.04 19: 43

그룹 에픽하이 투컷이 '수컷'이라는 활동명으로 7월 한 달 간 활동한다. 포털사이트 및 YG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개인 SNS에 '투컷'은 사라지고 '수컷'으로 변경돼 있어 재미를 더하고 있다. 
4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는 타블로가 스페셜 DJ로 출연했다. 이에 투컷은 문자메시지를 통해 "'에픽하이 콘서트'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면 7월 한 달 동안 '수컷'으로 개명해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그러자 청취자들은 한 마음 한 뜻으로 합심해 '에픽하이 콘서트'를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렸다. 이에 타블로는 매니저에게 포털사이트와 연락해 프로필 이름을 바꿔달라고 부탁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에 에픽하이를 검색하면 소속 멤버로 투컷이 아닌 수컷의 이름이 등장해 웃음을 자아냈다. 

현재 포털사이트에서 투컷을 검색하면 '수컷'으로 자동 변환돼 프로필이 뜨고 있다. 뿐만 아니라 YG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에픽하이 소개 코너에도 '타블로, DJ 수컷, 미쓰라진으로 2001년 결성된 그룹'이라고 적혀있어 재미를 더한다. 
또 포털사이트에서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을 검색해도 투컷이 아닌 수컷의 이름이 뜬다. 투컷 역시 자신의 SNS 소개란에 '수컷'이라 써놓고 7월 한 달 간 바뀐 이름으로 활동할 것을 알렸다. '컬투쇼' 말미 타블로는 "새로운 시작이다. 열심히 한 번 살아보겠다"고 대신 인사했다. 
투컷은 오는 20일 시작되는 콘서트 '현재상영중'에서도 '수컷'이라는 이름으로 무대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과연 활동명을 바꾼 '수컷'이 공연장에서 활동명 변경과 관련해 또 다른 에피소드를 풀어놓게 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현재상영중’ 서울 콘서트는 7월 20~22일, 27~29일 총 8회 공연으로 서강대학교 메리홀에서 개최된다. 부산 콘서트는 8월 4일과 5일 부산 소향씨어터 신한카드홀에서 진행된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포털사이트, YG엔터테인먼트, 수컷 SNS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