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글로벌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1기 수료

[OSEN=강희수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대표 백정현)가 지난해 세계에서 3번째로 우리나라에 공식 도입한 ‘글로벌 어프렌티스 프로그램(Global Apprentice Program)’의 1기생들이 교육 일정을 수료했다. 7월부터는 2기생들이 일정에 들어간다. 

‘글로벌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은 우수 정비 인력 양성을 목표로 재규어 랜드로버 영국 본사가 직접 개발한 글로벌 스탠다드 인재 육성 제도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선진화된 정비 노하우 전파는 물론,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 과정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까지 연계하고 있다.

2달여간의 심사를 거쳐 글로벌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에 선발된 1기 수료생들은 지난해 7월부터 총 46주간 체계화된 정비 이론 학습 및 리테일러 현장 실습 과정을 이수해 수료생 전원이 재규어 랜드로버 리테일러사 취업에 성공했다.

교육 과정은 ‘서비스 및 유지관리(Service & Maintenance)’, ‘섀시(Chassis)’, ‘전기 원리(Electrics Units)’, ‘엔진 및 변속기(Powertrain)’ 등 4가지 항목, 18개 코스로 구성된다. 참가자는 18주간 이론 커리큘럼 및 840시간의 e-러닝을 거치며 고품질 서비스를 위한 이론을 숙지한다. 28주간 진행되는 실습 과정에서는 현장 정비 참여는 물론, 다양한 실무 중심의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기간 중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트레이닝 담당자는 물론, 외부에서 초빙된 전문 강사진의 1:1 맞춤식 교육도 진행된다.

전국 자동차 전문 대학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7대 1의 경쟁을 거쳐 선발된 글로벌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2기 교육생들은 7월부터 1기와 동일한 교육 과정을 시작한다. 1년여에 걸친 본 프로그램 수료 후 재규어 랜드로버 인증 정비사 자격을 획득한 참가자들에게는 리테일러사 정규직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참가자 중 우수 평가자에게는 영국 본사 견학 특전과 영국 본사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경진 대회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재규어 랜드로버는 고객 서비스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인적 자원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정비 인력에 대한 교육 투자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재규어 랜드로버 글로벌 기준에 맞춘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교육을 수료한 전문 인력을 통해 고품질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정비 교육 강화를 통해 올해 말까지 재규어 랜드로버 글로벌에서 인증하는 최상위 등급의 전문 기술자인 마스터 테크니션을 50명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100c@osen.co.kr

[사진] 재규어코리아 ‘글로벌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1기 수료식. /재규어코리아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인기쇼핑뉴스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