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코주부'의 김용환 화백 기념 공모전, 8월 31일까지 출품작 접수

[OSEN=강희수 기자] '코주부' 캐릭터의 만화가 고 김용환 화백을 기념하는 만화 공모전이 8월 31일까지 출품작을 받고 있다. 

'코주부 김용환 기념 전국 만화 공모전'은 김해문화재단이 주관하고 김해문화의전당이 추진하는 행사다. 한국 현대만화의 아버지로 불리는 '코주부' 김용환 화백은 김해시 진영 출신이라 이번 공모전도 김해시가 주도하고 있다 .

공모전의 주제는 모두 3가지다. '김해' '가야문화' 그리고 '코주부 김용환 선생'이다. 주제어 '김해'는 김해의 이미지가, '가야 문화'는 고대 아름다운 가야 문화가 부각 되면 된다. '김용환' 주제어는 김해가 낳은 만화계의 거장 김용환 선생과 관련 된 주제면 된다. 

만화 장르는 '네칸 만화' '일러스트' '웹툰'으로 구분 되고 세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두 가지를 선택할 수도 있다. 

응모는 청소년 부문(중ㆍ고등학생)과 일반 부문(대학ㆍ일반인)으로 나눠 받고 있다. 

총상금은 1,620만 원이다. '코주부 김용환 대상'은 상금이 청소년부 200만 원, 일반부 500만 원이다. 우수상은 청소년부 50만 원씩 2편, 일반부 200만 원씩 2편이고 장려상은 청소년부 20만 원씩 6편, 일반부 50만 원씩 6편의 수상작을 가린다. 그외 입선작은 응모작의 10%내에서 선정 된다. 

수상작은 9월 18일 발표 예정이며 10월에 개최되는 김용환 기념 기획 전시전에 전시된다. 

김용환 화백(1912-1998)은 대한만화가 협회를 설립해 초대회장을 역임했고 삽화, 역사화, 풍속화, 시사만화, 아동만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했다. /100c@osen.co.kr

[사진] '코주부 김용환 기념 전국 만화 공모전' 포스터.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인기쇼핑뉴스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