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종합]"금의환향" '히든싱어5' 케이윌, 박빙승부 끝 '최종우승'

[OSEN=김수형 기자] 박빙의 승부 끝에 케이윌이 최종 우승했다.

8일 방송된 JTBC 예능 '히든싱어 시즌5'에서 케이윌이 출연했다. 

이날 전현무는 "히든 싱어와 인연이 깊은 사람"이라면서 "자타공인 최고의 보컬리스트, 대표 고막남친, 음원시장 절대강자"라면서 발라드 황제 케이윌을 소개했다. 믿고듣는 명품 보컬리스트 케이윌이 등장하자 모두 뜨겁게 환호했다. 케이윌은 "제가 이 자리 나와도 되는 건 지 모르겠다"며 "가요계 큰 획을 그었던 선배들 자리"라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전현무는 "이미 긋고 있다"고 말했다. 

케이윌과 함께하는 첫번째 미션곡이 공개됐다. 바로 2009년 미니앨범 타이틀곡이었던 '눈물이 뚝뚝' 이었다. 
케이윌은 "발라드가수임을 각인시킨 곡"이라면서 2009년 봄에 발표했음에도 느린 발라드 템포가 사랑을 받아 감사하다고 했다. 

노래가 시작됐다. 모두의 혼란 속에서 투표를 시작했다. 시작부터 만만치 않은 난이도였다. 이 가운데 투표결과가 발표됐다. 2번이 압도적으로 많이 받은 상황. 노래 제목처럼 '눈물이 뚝뚝'인 상황이 될지 긴장된 가운데, 2번 정체를 공개하기로 했다. 다행히 2번은 모창능력자였고, 진짜 케이윌은 3번이 있었다. 8표를 받으며 2위에 올랐다. 

계속해서 마의 2라운드를 성공할 수 있을지 긴장된 가운데,  2012년 미니 3집 앨범 타이틀곡인 '니가 필요해'가 대결곡으로 올랐다. 미디어 템포로 밝은 노래도 한다는 것을 보여준 곡이라 했다. 2라운드 앞둔 심정에 대해 케이윌은 "마음은 긴장할 때보다 편해졌다"면서 그럼에도 2라운드가 더 힘들 것 같다고 했다. 
확실히 고음역대를 많은 사람이 헷갈려한다면서 고음역대인 '니가 필요해'대결이 최고 난이도가 될 것이라 예상했다. 

또 다시 혼란이 시작됐다. 엄청난 싱크로율에 객석이 난리가 났다. 드디어 2라운드 투표결과 공개 시간, 2라운드에서 원조가수가 많이 탈락했기에 가장 긴장된 분위기였다. 1라운드와 순위가 뒤집혔다고 했고, 많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술렁였다고 했다. 불길한 기운이 감돌았던 2라운드 투표 결과, 3번이 탈락했다. 1라운드 1등이 2라운드에서 탈락한 상황. 그만큼 치열했다. 게다가 케이윌은 2표차로 탈락위기를 모면해 더욱 충격을 안겼다. 

막강한 실력자들과 3라운드로 넘어갔다. 미션곡은 2012년 정규 3집 타이틀 곡인 '이러지마 제발'이었다. 독특한 뮤직비디오로 해외에 케이윌을 많이 알린 곡이라 했다. 팬들은 케이윌을 위한 깜짝 무대를 선물했다. 케이윌은 눈시울을 붉어졌고, 결국 눈물을 흘렸다. 마음을 울린 팬들의 고백에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감동의 무대 후 서로를 부둥켜 안았다. 

감동도 잠시, 3라운드 결과발표를 하게 됐다. 케이윌은 "여기까지 끝이라 확신이 섰다"며 본인이 탈락할 것이라 예상했다. 결과를 발표했다. 7표차로 2번이 탈락했다. 의외의 결과에 모두 술렁였다. 케이윌은 원조가수로 당당히 1위했다. 

마지막 라운드 미션곡을 공개했다. 2009년 2집 타이틀곡 '그립고 그립고 그립다'였다. 케이윌은 '눈물이 뚝뚝' 직후 나왔던 노래라 했다. 이 노래를 임팩트가 없을 것 같지만 꾸준히 오랫동안 사랑받기를 바랐다고. 자신이 발라드 가수임을 각인시킨 대표곡이라 했다. 

케이윌은 최종라운드에 임하는 각오를 전했다. 케이윌은 "많이 변화하며 불렀지만, 2집 신곡 부르던 마음으로 부르겠다"며 무대 뒤로 올랐다. 진짜 케이윌은 1번에 있었다. 케이윌은 "우승 상관없다, 이래도 저래도 좋다, 저보다 노래를 더 잘하신다"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먼저 탈락자를 발표했다. 최종라운드 3위는 바로 2번 모창능력자였다. 긴장감이 감도는 가운데, 최종 우승자를 발표했다. 57표라는 박빙의 승부 끝에 케이윌이 최종우승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히든싱어5' 방송화면 캡쳐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인기쇼핑뉴스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