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 뮤직] 트와이스가 또 '트와이스' 했네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8.07.10 15: 00

트와이스에게 이 말이 어떻게 들릴 지 모르겠으나, 트와이스가 또 '트와이스' 했다. 국내 차트 1위 퍼펙트 올킬, 일본 음원차트 줄세우기, 해외 7개 지역 1위, 엄청난 유튜브 조회수 등 분야 막론 최상위권 성적 이끌어내고 있다. 
트와이스는 9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에 스페셜 앨범 '서머 나잇'을 발표하며 3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했다. 타이틀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휘성이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20대의 자유로운 청춘을 아름다운 가사로 노래한 업템포 팝 장르의 곡이다. 
트와이스의 신곡은 10일 7개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을 기록하는데 성공했다. '믿고 듣는 트와이스'가 아닌 '찾아 듣는 트와이스'가 된 셈이다. 무더운 여름날에 적격인 서머송으로 대중 취향을 정확히 저격하면서 '첫 여름 컴백' 우려가 무색한 호성적 거둬들이고 있다. 

특히 현 음원차트는 '7월 대전'이라 불릴 정도로 음원 강자들이 빼곡히 들어차있다. 여기에 향후 마마무 세븐틴 청하 여자친구 등이 잇따라 컴백을 알릴 예정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트와이스는 압도적인 성적으로 음원차트 1위에 올라 화제몰이에 완벽 성공한 모양새다. 
국내 뿐만 아니다. 새 앨범 '서머 나잇'은 10일 오전 기준 홍콩,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해외 7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10일 오전 기준 홍콩, 태국, 싱가포르 등 해외 6개 지역 아이튠즈 송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 일본에서는 신보 '서머 나잇'의 신곡들 '댄스 더 나잇 어웨이', '칠렉스(CHILLAX)', '샷 스루 더 하트(Shot thru the heart)' 음원이 현지 라인뮤직 톱100차트서 1, 2, 3위를 차지하며 차트 줄세우기까지 성공했다. 한국 노래로 일본 현지 음원차트에 줄세우며 '트와이스 파워'를 과시했다. 
유튜브 조회수 역시 자체최고기록을 일찌감치 경신했다. '왓 이즈 러브' 뮤직비디오 24시간 유튜브 조회수 1257만뷰를 단숨에 경신, 15시간만에 1800만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대로라면 큰 폭으로 자체최고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전망된다. 
탄탄한 국내외 팬덤을 거느리고 있는만큼, 음반 성적 역시 상당할 것으로 관측된다. 이미 4연속 초동 10만장 돌파 기록을 세우며 보이그룹 못지 않은 팬덤 증명한 트와이스가 이번 스페셜 앨범으로 또 하나의 기록 세우기에 성공할 수 있을지도 관심사다. 
9연속 홈런,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 일본 접수, 유튜브 자체최고기록 등 트와이스는 이번 신곡에서도 '트와이스다운'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이정도면, '트와이스가 또 트와이스 했네'라는 일각의 우스갯소리가 결코 과장 아닌 셈이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