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美 빌보드 "트와이스, 전세계에 通한다..빌보드 성적 기대"

[OSEN=이소담 기자] 트와이스(TWICE)가 신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를 발표하고 컴백한 가운데 미국 빌보드로부터 "전 세계에 통하는 트와이스만의 쾌활한 사운드"라는 호평과 함께 집중 조명을 받았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12일(현지 시간 기준) 트와이스의 두 번째 스페셜 앨범 '서머 나잇(Summer Nights)'과 타이틀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를 소개하고 K팝 안에서 그룹 트와이스가 갖는 영향력에 주목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빌보드는 "트와이스의 신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트와이스만의 쾌활한 사운드가 어떻게 전 세계 팬들에게 어필하는지 알려주는 훌륭한 예시"라고 소개하며 "트와이스 특유의 활기찬 멜로디와 비트를 내세운 '댄스 더 나잇 어웨이' 뮤직비디오는 24시간 동안 유튜브 조회수 2000만 건을 넘어섰다"고 알렸다.


특히 빌보드는 "다음 주 화요일 빌보드 차트가 갱신될 때 '댄스 더 나잇 어웨이'의 성공 여부에 따라 K팝이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본보기가 될 것"이라며 트와이스의 영향력을 언급하고 "트와이스는 이번 컴백을 통해 그룹이 어떻게 강력한 브랜드 정체성을 유지하는지 잘 보여주고 있다"라고 호평해 눈길을 끌었다.

트와이스는 지난 9일 오후 6시 두 번째 스페셜 앨범 '서머 나잇'과 타이틀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를 발표하고 컴백했다.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특별한 행복을 품고 살아가는 트와이스의 청춘을 표현한 업템포 팝곡이다. 트와이스의 첫 서머송으로 아홉 멤버들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담아내면서 한여름 무더위를 싹 가시게 할 만큼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을 자아내는 것이 특징.

'댄스 더 나잇 어웨이' 음원은 공개 6일째인 14일 오전 9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의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댄스 더 나잇 어웨이' MV 역시 14일 오전 9시 기준 유튜브 조회수 3596만뷰를 돌파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데뷔곡 'OOH-AHH하게'부터 전작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까지 모든 활동곡을 1억뷰 반열에 올리며 신기록 행진을 이어온 트와이스는 이번 '댄스 더 나잇 어웨이'를 통해 '9연속 1억뷰 돌파'라는 대기록 수립을 기대하게 한다.

트와이스는 지난해 '시그널(SIGNAL)'에 이어 올해 4월 '박진영 X 트와이스'의 최강 조합이 다시 만난 '왓 이즈 러브?'를 선보이고 각종 온라인 음원 실시간, 일간, 주간차트 석권, 가온차트 4관왕을 차지했다. 또 가요 순위 프로그램에서도 12관왕에 올랐고 MV 역시 유튜브서 1억뷰를 넘어 '8연속 1억뷰 돌파' 신기록을 세웠다.

한편 13일 KBS 2TV '뮤직뱅크'를 통해 '댄스 더 나잇 어웨이' 퍼포먼스를 공개한 트와이스는 14일 MBC '쇼! 음악중심', 15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방송 프로그램에 연이어 출격해 청량한 서머퀸 매력을 선사한다. / besodam@osen.co.kr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한혜진 "'인생술집'만의 힘 분명히 있다..그래서 출연" 모델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고 있는 한혜진은 현재 방송인으로서도 맹활약을...

인기쇼핑뉴스
  • [Oh!llywood]...

     패션 디자이너 케이트 스페이드가 미국 뉴욕의 아파트에서 숨진 채...

  • [Oh!llywood]...

    '싱글맘' 자넷 잭슨이 1살 된 아들을 지켜냈다. 4일(현지...

  • [Oh!llywood]...

     건강악화설이 흘러나왔던 영화배우 조니 뎁이 일상 속 밝은 모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