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동상이몽2' PD "한고은, 남편과 있을 때 무장해제..또 다른 반전 기대"

[OSEN=박진영 기자]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 김동욱 PD가 한고은♥신영수 부부의 방송 후 반응과 섭외 뒷이야기를 밝혔다.

6일(월) 밤 11시 10분,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이하 ‘너는 내 운명’)을 통해 새롭게 ‘운명커플’로 합류한 한고은♥신영수 부부의 일상이 그려졌다. 방송을 통해 처음 공개된 한고은의 남편부터 그녀의 일상, 집, 민낯, 결혼 생활까지, 상상 그 이상을 보여준 한고은의 ‘반전’ 매력에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시청률 상승은 물론 방송 다음날인 오늘까지도 ‘한고은’, ‘한고은 남편’ 심지어 그녀의 국수 먹방으로 ‘한고은 국수’까지 포털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오르며 화제의 중심에 선 것.

‘너는 내 운명’을 연출하는 김동욱 PD는 “방송 후 남편 신영수 씨가 제작진에 장문의 메시지를 보내왔다”며 “마치 올림픽 경기를 보듯 긴장하면서 첫 방송을 봤다고 하더라. 특히 남편 분은 방송 출연 경험이 없다보니 대중의 반응이 어떨지 궁금하기도 하고, 떨리는 마음이었다고 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영수 씨가 ‘부부의 이야기를 잘 담아줘서 고맙다’고 제작진에도 감사 인사를 전해주셨다”며 “부모님. 즉, 한고은 씨 시부모님께서도 아들과 며느리의 모습을 마음 졸이면서, 또 한편으론 재미있게 보셨다는 이야기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한고은♥신영수 부부의 일상 공개된 후 가장 화제를 모은 것은 이제껏 보지 못한 한고은의 털털한 ‘반전’ 면모와 '위축 남편'이라는 신영수 씨의 색다른 캐릭터였다. 캐스팅 당시 이런 모습을 예상했냐는 질문에 김동욱 PD는 “사실 예상하지 못했다”며 “한고은 씨 부부를 섭외 하려고 사전 미팅을 몇 차례 가졌는데 처음엔 거절을 당했다. 마지막으로 남편 분을 한번만 보게해달라고 요청드려서 두 분을 함께 만났는데 한고은 씨가 남편과 함께 있을 때 제작진이 이전에는 보지 못했던 모습들이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남편과 함께 있을때 한고은 씨가 한 마디로 ‘무장해제’ 되는 모습이었다. 저희가 생각했던 배우 ‘한고은’의 모습과 전혀 달랐다. 그게 너무 새롭고 흥미롭게 느껴져서 ‘이 부부는 꼭 섭외를 해야겠다’고 마음먹었었다”며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김동욱 PD는 다른 ‘운명커플’에게서 볼 수 없는 한고은 부부만의 특징으로 ‘의외의 평범함’을 꼽았다. 김PD는 “일반적으로 톱스타와 일반인이 결혼하면 ‘뭔가 좀 다를 거야’ 라고 생각한다. 제작진도 처음엔 영화 ‘노팅힐’ 속 장면들을 떠올렸는데 막상 두 분의 모습을 지켜보니 정말 평범한 결혼 4년 차 부부를 보는듯했다”며 “직장인 남편의 출근 준비를 돕고, 점심때 짬을 내서 막간 데이트를 하는 등 그런 모습들이 평범해서 ‘톱스타도 똑같구나’ 오히려 그런 점이 다른 ‘운명커플’과 다른 특징이 될 수 있을 것 같았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김동욱 PD는 “앞으로 공개될 한고은의 또 다른 모습들도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는 당부의 말을 남겼다. 김PD는 “기존에 브라운관이나 영화 속에서 봐왔던 도회적이고 도시적인 이미지는 한고은이란 사람의 극히 일부분에 불과하다”며 “한고은 씨가 자라오고 살아온 이야기, 그과정에서 신영수 씨를 만나 운명처럼 서로에게 더 빠질 수 밖에 없었던 사연 등 우리가 몰랐던 한고은 씨의 모습들이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첫 방송 만으로도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한고은♥신영수 부부와 운명커플들의 ‘동상이몽’ 결혼 생활은 매주 월요일 밤 11시 10분,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에서 확인할 수 있다. /parkjy@osen.co.kr

[사진] SBS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