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굿 조현 “‘믹스나인’ 때 많이 부족했다...출연 후 더 강해져”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18.08.16 16: 57

그룹 베리굿의 조현이 ‘믹스나인’ 출연이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1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는 베리굿 첫 정규 앨범 ‘FREE TRAVEL’ 쇼케이스가 열렸다.
조현은 “아이돌이 잘되기는 힘들지 않나. 이번에 멤버들이랑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하자 했다”며 눈물을 보였다. 태하 역시 “정말 마지막 같은 마음으로 준비한 앨범이다. 저도 어릴 때 데뷔를 했는데 이제 어느새 20대 중반이 다 되어 간다. 저희가 항상 열심히 하고 잘하는데 이유를 모르겠더라. 그래서 이번에는 더 열심히 했다”고 덧붙였다.

조현은 JTBC ‘믹스나인’에 출연해 혹평을 들은 것에 대한 질문에 “‘믹스나인’ 촬영하면서 꼴찌를 했는데 어쩔 수 없이 성적을 받아들였다. 제가 많이 부족했고 다른 친구들에 비해 노력도 부족했고 연습생 기간도 짧았다. 하지만 프로그램 이후 좀 더 강해진 모습을 발견하게 됐다. 이번 활동 준비하면서 더 도움이 되더라. 안무 배울 때도 동작이 안보였는데 이번에는 같은 속도로 따라가고 많이 발전했구나 싶었다”고 밝혔다.
이어 양현석 대표의 말이 도움이 됐냐는 질문에는 “오히려 저한테 현실적으로 말씀해주셔서 제 현실을 깨달았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mk3244@osen.co.kr
[사진] 민경훈 기자 rumi@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