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피에로, "호날두 영입한 유베, 르브론 영입한 LAL과 같다"
OSEN 이인환 기자
발행 2018.09.13 07: 59

[OSEN=이인환 기자] 알렉산드로 델 피에로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르브론 제임스에 비교했다.
이탈리아 '풋볼 이탈리아'는 13일(한국시간) "델 피에로는 유벤투스의 호날두 계약을 르브론의 LA 레이커스 행에 비교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여름 축구에서는 호날두의 거취, 농구에서는 르브론의 거취가 팬들을 떠들썩하게 했다. 유벤투스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우승을 위해 호날두를 영입했고, 8년 동안 우승이 없는 레이커스 역시 르브론 영입으로 반격에 나섰다.

델 피에로는 호날두의 영입이 무조건 UCL 우승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그는 "나쁜 결과가 나올 수 있다. 최근 2시즌 매우 특별한 팀(레알 마드리드)와 붙어 패배했다. 저주가 아니라 유벤투스만큼 강한 팀에는 일어나는 일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사람들의 큰 기대에 부응하지 못할 수 있다. 하지만 UCL이 가장 큰 목표이기 때문에 충분히 우승할 것 같다. 나 또한 UCL 우승이 매혹적이다. 우리는 목표를 위해서는 여러 난관에도 도전할 의지가 충분하다"고 덧붙였다.
델 피에로는 UCL 우승을 위해 호날두를 영입한 유벤투스의 선택을 극찬했다. 그는 "이런 야심찬 프로젝트(호날두 영입)을 통해 클럽이 보여주고 있다. 너무 좋다. 이 영입은 르브론과 함께 하는 레이커스와 같다"고 미소를 보였다.
델 피에로는 "호날두는 위대한 챔피언으로 스포츠게 전설들만 가지고 있는 사고 방식을 가지고 있다. 그는 팀 전체에 그것을 퍼뜨릴 것이다. 처음 유벤투스가 호날두랑 계약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난 전혀 믿지 않았다. 나는 거짓말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유벤투스를 대표하는 레전드 중 한 명인 델 피에로는 "나를 가장 놀라게 한 것은 호날두가 승리에 대한 자신감과 훈련에 대한 집착, 항상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자신에게 특별한 동기를 부여한다는 점이다. 나는 호날두에서 스포츠의 본질을 찾았다. 그는 챔피언이 왜 더 뛰어난지 보여준다"고 극찬했다.
델 피에로는 "호날두는 유벤투스가 일상 생활에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알 것이다. 토리노 뿐만 아니라 유벤투스 팬은 어디에도 있다. 그들은 어디에나 존재한다. 호날두는 곧 유벤투스 셔츠를 위해 뛰는 행위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될 것이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mcadoo@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