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스트레이 키즈, 스페셜 앨범 타이틀곡은 '부작용'..전곡 작사·작곡 참여 [공식입장]

[OSEN=이소담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앨범 타이틀곡 '부작용'으로 컴백한다. 이번 앨범서도 타이틀곡을 비롯한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오는 19일 스트레이 키즈의 새 앨범 '클레 투 : 옐로 우드(Clé 2 : Yellow Wood)'의 발매 소식을 알리며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이어 JYP는 6일 0시 스트레이 키즈의 공식 SNS을 통해 신보 '클레 투 : 옐로 우드'의 트랙리스트를 두 가지 버전으로 공개하고 타이틀곡 및 수록곡들에 대한 정보를 알렸다.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에 따르면 신보에는 2번 트랙의 타이틀곡 '부작용'을 비롯해 1번 트랙 '밟힌 적 없는 길', 3번 트랙 '별생각' 등 3곡의 신곡이 수록된다. 또 기존 CD로만 발매했던 4곡을 포함해 총 7트랙이 담긴다.

특히 공개된 트랙리스트 이미지에는 "본 적도, 들은 적도 없는 곳이다. 하지만 그곳이 어떤 곳이라도 후회하지 않을 자신이 있다. 우리가 선택한 길이고, 함께 걸을 길이니까", "밟힌 적 없는 길일지라도 우리라면 반드시 그곳을 '우리의 길'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아무도 지금의 선택을 후회하지 않게 만들 자신이, 나에게는 있다"등 의미심장한 문장들을 각각 한글과 영어로 담아 국내 및 글로벌 스테이와 소통하고 새 타이틀곡과 신보 콘셉트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앞서 지난 5일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을 마치 이야기로 풀어낸 듯한 내용이라 시선을 사로잡는다.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타이틀곡 '부작용'은 용기 있게 선택한 길에 대한 부작용을 메시지로 담았다. 사이키델릭 트랜스 장르로 스트레이 키즈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곡. 앞서 발표한 데뷔곡 '디스트릭트 9(District 9)', 미니 2집 타이틀곡 '마이 페이스(My Pace)', 미니 3집 타이틀곡 '아이 엠 유(I am YOU)', 미니 4집 타이틀곡 '미로(MIROH)'에 이어 이번에도 스트레이 키즈 내 프로듀싱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음악적으로 더욱 성장한 행보를 입증한다.

스트레이 키즈는 데뷔 후 현재까지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쓸며 '신인상 9관왕'을 달성했다. 

아울러 지난 5월 14일과 15일 뉴어크부터 17일 LA, 19일 휴스턴까지 총 4회에 걸쳐 미국 단독 쇼케이스 투어를 열고 이를 전회 매진시켰다. 이 중 뉴어크 공연은 티켓 예매 오픈 후 빠르게 매진돼 1회 추가 공연을 진행했다.

이에 미국 빌보드는 스트레이 키즈에 대해 "쇼케이스 투어와 '클레' 앨범 시리즈로 스스로의 길을 개척 중이며 '클레 원 : 미로 (Clé 1 : MIROH)'는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3위를 차지했다"고 호평하는 등 현지 유력 미디어의 주목을 받으며 '차세대 K팝 대표 그룹'으로서 무한한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 besodam@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