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수민♥김건원부터 강희"..'또한번 엔딩' 종영 아쉬움 달래는 비하인드컷 대공개[종합]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20.03.16 16: 18

플레이리스트의 엔딩시리즈 ‘또한번 엔딩’(극본 정수윤, 연출 박단희)이 뜨거운 관심 속에 'ING'라는 결말을 맞았다.
플레이리스트 측은 16일 '또한번 엔딩'의 종영을 기념해 비하인드 사진을 공개했다.
배우 조수민(차인영 역), 강희(유찬희 역), 김건원(도윤수 역), 김민혜(고소혜 역), 김민종(고민창 역) 등은 비하인드 사진을 통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다시 '또한번 엔딩'의 여운을 극대화시킨다.

10년 연애하고 결혼하자던 풋풋한 조수민, 강희 연애시절

지난 주 방송된 11, 12회에서는 조수민을 붙잡기 위한 강희의 청혼, 그리고 모든 사실을 알게 된 조수민이 김건원에게 계약 결혼을 그만하자고 선언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하지만 이미 도윤수를 좋아하게 된 조수민은 김건원에게 결혼은 그만하고 연애를 하자고 고백해 보는 이들의 감성을 제대로 저격했다. 
특히 '또한번 엔딩'은 절정에 달한 삼각 로맨스로 시청자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해왔다. 이가운데 조수민과 도윤수가 연애를 새롭게 시작하는 엔딩을 맞으면서, 호평을 얻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번 엔딩'다운 결말이라는 것.
이처럼 '또한번 엔딩'은 많은 인기를 모으며 종영을 하게 됐다. '또한번 엔딩'은 방송 3주만에 유튜브 조회수가 1200만 뷰를 돌파, 동시 연재되고 있는 웹툰까지 인기 고공행진을 펼치며 각광받아왔다. 최근 중국 최대 SNS 등에서도 높은 언급량을 보이며 글로벌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고, 플레이리스트 글로벌 채널 시청 추이 역시 빠른 속도로 에피소드 당 조회수가 100만 뷰를 넘어서는 중이다.
그만큼 '또한번 엔딩'의 종방은 팬들에게 아쉬울 수밖에 없을 터. 이를 위해 '또한번 엔딩'의 비하인드 사진을 모아봤다.
#금사빠 김민아와 깜이 아빠 김민종의 True Love 현장 포착
#찐우정 김민아와 조수민 케미스트리
#김건원 남친짤 대거 생성한 날
#계약결혼으로 찐사랑 찾은 김건원과 조수민
#김건원과 조수민의 역사적인 자만추가 일어난 첫 만남
#10년 연애하고 결혼하자던 풋풋한 조수민, 강희 연애시절
#'또한번 엔딩'에서는 라이벌, 현실에선 절친 케미 자랑하는 조수민, 강희, 김건원
#로제 작가님 본체(?) 강희 현실 예술가 모습 뿜뿜
#이렇게 봐도 저렇게 봐도 예쁜 조수민
한편 '또한번 엔딩'은 유튜브에선 지난 15일(일) 종영했으나, MBC드라마넷에선 21일(토) 밤 8시30분 마지막 방송이 다뤄진다. 또한 네이버웹툰 연재는 22일(일) 마지막화가 올라올 계획이다. 다만 네이버웹툰은 드라마와 다른 방향으로 내용이 전개되고 있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플레이리스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