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랍스터=원더걸스 혜림, ♥신민철 응원‥최용준·이상준·박탐희 '5주년' 도전 [종합]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0.04.05 19: 52

최용준, 이상준, 박탐희 등 가왕에 도전한 가운데, 원더걸스 혜림의 정체가 더욱 눈길을 끌었다. 
5일인 오늘 방송된 MBC 예능 '미스터리 음악쇼-복면가왕'에서 5주년 특집이 전파를 탔다.
이날 '복면가왕 음악쇼' 5주년 특집을 알린 가운데, 복면을 쓴 가왕이 등장했다. 바로 복면가왕 1회 주인공 가수 루나와 권인하였다. 두 사람은 임재범의  '사랑보다 깊은 상처'를 선곡했다. 5년차 음악방송의 품격을 보인 명품 무대였다. 판정단들도 "이거 예술의 전당, 눈물이 다 난다"며 감탄할 정도였다.  

MC 김성주는 두 복면가수를 소개, 1대가왕 루나와 출연만으로 화제가 된 권인하였다.  오랜만에 무대에 대해 실감하는지 묻자, 루나는 "벌써 가왕을 한 것이 5년이나 흘렀다는 것이 믿기지 않아, 무대는 늘 여전히 떨린다"며 소감을 전했다. 
권인하 역시 "복면가왕 음악인생을 잡았다가 이 방송을 통해 다시 사랑을 받아, 후배들과의  소통의 창을 열어준 프로그램"이라면서 "후배들도 고민하지 말고 도전하길 바란다, 새로운 길을 열어줄 것"이라 덧붙였다. 
첫번째 듀엣 대결이 펼쳐졌다. 마술사와 피에로가 김민우의 '사랑의 뿐야'를 선곡했고, 차분한 감성으로 정성스럽게 노래했다. 두 사람의 진심이 담긴 감성을 대결한 무대였다. 
 
김구라는 "탤런트가 노래를 잘하고 싶어하는 목소리"라면서 손동작이 세련됐다고 포인트를 짚었다. 
또한 마술사에 대해선 배우 김성우라 추측했다. 삐에로에 대해선 가수일 것이라면서 "소울풀한 창법을 구사하는 브라운 아이드소울의 영준같다"고 추측했다. 
데이브레이크 이원석은 삐에로에 대해 스포츠 선수같다면서 흡사 씨름선수 같은 몸동작을 예리하게 짚었다. 운동선수인 하승진은 "너무 몸을 많이 움직여, 허리 협착증이 있는 것 같다"고 말해 폭소하게 했다. 
모두의 궁금증 속에서 1라운드 대결을 결과를 공개, 14대 7로 마술사가 승리해 2라운드에 진출했다. 
모두가 궁금한 삐에로의 정체를 고개, 삐에로는 김광진의 '편지'를 선곡해 단독무대를 꾸몄다. 
촉촉한 감성을 머금은 음색이 진한 울림을 안겼다. 
이어 삐에로의 정체를 공개, 그는 바로 90대 하이틴 스타인 최용준이었다.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는 음색에 시원한 바이브레이션까지 뻗으며 열창했다. 노래에 내공이 깊이 묻어나는 무대였다. 
영원한 청춘 로커 최용준 등장에 모두 놀라워했다. 최용준은 히트곡 '아마도 그건'을 언급, 영화 '과속 스캔들'에서 박보영이 부르며 더욱 인기를 받았다고 했다. 최용준이 다시 부리는 '아마도 그건' 무대가 또 한번 추억을 소환, 여심을 제대로 저격했다. 
두번째 조로 불타는 금요일과 해피버스데이가 '사랑한다는 흔한 말'이란 곡으로 1라운드를 펼쳤다. 
윤상은 해피버스데이에 대해  "중저음을 생각했는데 소년같은 목소리, 순수함이 있다"면서도 "노련해보이지 않은 아쉬움은 남았다"고했다.  
불타는 금요일 무대에선 "젋은 성대, 아이돌 느낌인 난다"고 촉을 세웠다. 김구라는 해피버스 데이 무대에 대해 "전형적으로 생일날 본인이 부르는 노래"라면서 "최저득표로 장동민의 기록을 깰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더 정확한 추리를 위한 개인기 시간을 가졌다. 불타는 금요일이 박상민을 모창해 거친 남자로 변신한 모습이 폭소하게 했다. 이어 애교송을 선보였고  애교장인 효정은 "팀에서 막내일 것 같다"며 추측했다. 
이와 달리 해피 버스데이는 복면가왕 최초로 "개인기가 하나도 없다"고 하더니, 갑자기 비트박스를 선보여 폭소하게 했다. 다양한 성대모사까지 이어지자 판정단들은 "개그맨, 옥동자인가"라며 혼란스러워했다.  
분위기를 몰아, 5주년 축하기념으로 BTS 댄스 메들리를 선보였고, 개인기 후 뜨거운 반응이 폭발했다. 
모두가 궁금해한 결과를 공개, 불타는 금요일이 18대3으로 완승하며 2라운드에 진출했다. 이어 아쉽게 떨어진 해피 버스데이의 정체를 공개했다. 그는 개그맨 이상준이였다. 
이상준 등장에 오나미와의 스캔들을 언급, 이상준은 "안 그래도 오나미가 있다고 해서 부담됐다"고 했다.
이에 신봉선은 "둘이 통화도 자주 한다"며 폭로했다. 이에 이상준은 "사실 '사랑한다는 흔한 말'을 선곡한 후, 오나미가 나오는 줄 알았다"면서 "본인한테 부르는 줄 오해할 까봐"라고 덧붙여 스캔들을 종식시켜 웃음을 안겼다.  
또한 가수로 살아보고 싶어 복면가왕 도전했다는 그는 결과에 대해  "개가수 꿈을 접었다"면서  
최악의 점수를 민망해했다. 그러면서 앞으로의 포부에 대해 "공개 코미디에서 더욱 큰 웃음 드리겠다, 길게 가는 개그맨 되고 싶다"며 소망을 덧붙였다.  
다음은 초밥과 삼각김밥이 대결을 펼쳤다. 데이브레이크의 '좋다'를 선곡했다. 어깨가 자동으로 들썩이게 되는 흥겨운 무대였다. 원곡자 이원석도 만족하며 기뻐했다. 설렘 가득했던 두 보컬의 하모니였다. 
루나는 초밥 무대에 대해 "가수가 아닐 것, 노래부리기 좋아하는 어린배우 예상한다"면서 삼각김밥에 대해선 "무조건 가수"라며 아이돌을 추측했다. 
모두가 궁금해한 결과를 공개, 삼각김밥이 16대5로 승리했다. 이어 삼각김밥이 2라운드에 도전한 가운데, 초밥의 정체를 공개했다. 그녀는 바로 배우 박탐희였다. 
벌써 데뷔 23년차라는 박탐희는 쉽없이 달려온 과거를 회상하면서 "막상 시작하려니 떠나있던 3년 공백이 길게 느껴지더라"면서 "이번 출연이 나의 허들이었다, 아들이 11살인데 왜 엄마가 티비에 나오지 않는지 묻더라"며 엄마의 모습을 TV에서 보고 싶어했던 아들을 위해 출연, 아들을 위한 선물로 도전했다고 해 감동을 안겼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을 묻자 박탐희는 "출연하면 시청자분들이 날 반가워해줬으면 좋겠다, 
오랜만에 방송출연인 만큼 반겨줬으면 한다"면서 소망을 전했다. 밝은 에너지를 채운 박탐희, 앞으로 다양한 자품에서 만날 수 있기를 모두가 응원했다. 
마지막 1라운드 무대로 햄스터와 랍스터가 대결을 펼쳤다. 두 사람은 상큼한 파파야의  '내 얘길 들어봐' 노래를 선곡해 발랄함 넘치는 무대를 선사했다. 오마이걸이 리메이크도 했던 곡이기에 오마이걸 효정은 "정말 다르게 해석한 무대"라면서 랍스타에 대해선 과거 걸그룹 선배인 것이라 추측했다. 윤상은 랍스터 목소리가 너무 좋지만 햄스터가 더욱 완벽한 무대를 선보였다고 했다. 
두 사람의 댄스 개인기를 만나봤다. 랍스타는 반전 댄스실력을 발휘했다. 시작부터 유연함으로 고수의 카리스마를 풍겼다. 햄스터는 박지윤의 '성인식'을 선곡, 귀여운 반전무대가 더욱 정체를 궁금하게 했다. 
MC 김성주는 "둘 중 한 사람은 한국 가요계의 한획을 그었던 한류스타"라고 말해 궁금증을 배가 시켰다. 
드디어 결과를 발표했다. 김성주는 2라운드 마지막 진출자로 햄스터가 20대 1로 완승했다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다. 김성주는 "초특급 한류스타는 랍스터"라면서 "이 분이 한 표받을 사람은 아닌데"라며 당황했다. 
랍스터는 준비한 솔로곡을 선곡, 장나라의 'Sweet Dream'을 선곡했다. 랍스터 정체는 바로 원더걸스의 막내 혜림이었다. 반가운 혜림의 등장에 모두 깜짝 놀랐다. 4년만에 무대에 올랐다는 혜림은 7년 째 열애중인 남자친구까지 언급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ssu0818@osen.co.kr
[사진] '복면가왕'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