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아는 형님' 선미X지코, '댄스 챌린지' 열풍ing→몬스타엑스 셔누X주헌 '꾸꾸까까' 애교 대방출[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승훈 기자] 선미와 지코, 몬스타엑스 셔누, 주헌이 '아는 형님' 고정 멤버 못지않은 입담을 자랑했다. 

11일 오후 방송된 JTBC '아는 형님'에는 한국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수 선미, 지코, 몬스타엑스 셔누와 주헌이 전학생으로 등장했다.

이날 지코는 형님 학교에 나타나자마자 '아는 형님' 멤버들에게 야유를 받았다. 과거 절친이었던 아이유에게 '아는 형님'이 아닌 다른 예능 프로그램을 추천해줬기 때문. 지코는 "아이유한테 아형을 추천하지 않은 이유는 '아는 형님'이 이미 메이저였기 때문이다. 나는 정말 아형을 좋아한다. 이번 앨범 스케줄 일정짤 때 '아는 형님'이 0순위였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지코는 "서운한 게 있다. 1회 1출연 계약 파기 이유가 너무 부당했다"고 덧붙였고, 몬스타엑스 셔누는 "조금 서운하겠다", 선미도 "네가 잘못했다"며 지코를 몰아붙였다. 

이에 지코는 "화를 풀어줬으면 하는 바람으로 선물을 준비했다"며 '아는 형님' 멤버들에게 뚝배기 그릇을 선물했다. 지코는 "간편 조리식을 즐겨 먹는 편이다. 김치찌개, 순두부, 황태국을 자주 먹는데 일회용 그릇에 먹으면 무드가 안 나오더라. 그래서 뚝배기를 주문했다. 2개를 주문하려다 200개를 주문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코가 "반품하면 되는데 그 과정이 조금 번거롭다고 느껴졌다"고 말하자 이상민은 "내가 반품 시켜줄게. 뚝배기 플렉스"라며 지코를 부러워했다. 

선미는 "너무 보고 싶었다"며 '아는 형님' 멤버들에게 반가움을 안겼다. 이어 선미는 "오늘 같이 전학오는 애들이 너무 센거야. 그래서 나도 세보이려고"라며 색다른 스타일을 자랑했다. 뿐만 아니라 선미는 최근 8kg을 증량한 사실을 언급하며 "증량해서 건강해보인다. 그땐 너무 말랐지?"라면서 "'주인공' 때 41kg였는데 이러다 죽을 것 같아서 50kg대까지 증량했다"고 전했다. 

'아는 형님' 몬스타엑스 주헌은 독보적인 애교를 뽐내며 강호동과 이수근 등을 당황케 만들기도 했다. 주헌은 "'꾸꾸까까'라는 애교 창시자가 나다"라면서 혀 짧은 소리와 손하트를 선보였다. 

지코는 독보적인 랩 실력으로 '아는 형님' 스튜디오를 콘서트장으로 변신시켰다. 지코는 "요즘 랩은 여러 스타일이 있는데 나같은 경우는 고유의 정체성을 유지하는 편이다. 시대가 지날수록 랩의 트렌드도 바뀌는데 요즘 랩이지만 내 스타일을 고수한 랩을 보여주겠다"며 중독성 강한 랩 플로우를 선보였다. 특히 지코는 "상민이 랩은 유니크하다. 시대를 앞서갔다"면서 "사실 한국에서 상민이만 구사할 수 있는 랩이다. 그만큼 어렵다는 거다. 상민이처럼 랩을 한 적 있는데 상민이만큼의 바이브가 안 나왔다"고 이상민의 랩 실력을 극찬했다. 

'아는 형님' 지코는 "'여름 싫다', '너무 불쾌하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노래다. 가사에 맞춰 비가 함께 피처링으로 참여했다"며 신곡 'Summer hate'를 소개했다. 또한 지코는 "'아무 노래'는 너무 스트레스도 많고 노래에 생각을 많이 투영하다 보니까 피로감이 많이 쌓이더라. '아무 생각없이 만들어보자'라고 생각하면서 단 한 번의 수정도 없이 만든 곡이다. 의도치 않게 반응이 뜨거웠다"며 '아무노래' 열풍을 추억했다. 

그러자 선미는 "나 '아무노래' 되게 싫어해"라고 말해 지코를 당황케 했다. 콘텐츠 추천 채널에서 지코의 '아무노래'가 계속해서 흘러나왔기 때문. 선미는 "그래서 일부러 난 '아무노래' 챌린지를 안 했다"면서도 "만약 지코가 도와주면 같이 동참할 의향이 있다"며 지코와 '아무노래' 챌린지를 선보였다. 

전학생들의 장점 TIME도 이어졌다. 가장 먼저 지코는 "약간 의도된 게 있다"며 신곡 챌린지를 자랑했다. "이런 그림에서 하는 것도 신선하다"는 지코는 "포인트가 있다. '덥다'는 걸 유념해서 봐줬으면 좋겠다"면서 'Summer hate' 댄스 챌린지를 공개했다. '아는 형님' 멤버들은 지코의 감각적인 춤선을 향해 "이런게 쉬워보이는데 쉽지 않다"며 엄지를 치켜세웠고, 선미는 '아무노래'에 이어 'Summer hate' 챌린지에도 동참하면서 '아는 형님' 방송 이후 공개되는 뮤직비디오 시간에 욕심을 드러냈다. 

선미의 장점은 '고요 속의 외침'이었다. 선미는 "이게 너무 재밌어보였다. 엑소 카이가 나와서 하는 걸 봤다. 해보고 싶었다"고 말했다. 지코와 '고요 속의 외침'을 진행한 선미는 다소 어려운 문제에 혀를 내두르면서 '아는 형님' 멤버들을 폭소케 만들었다. '박진영'이라는 제시어에 "멍청이라고?"라고 대답하면서 유쾌한 케미를 과시하기도. 

'아는 형님' 속 '나를 맞혀봐'를 시작한 지코는 "물건을 꼭 챙기는 나만의 방법?"이라는 문제를 제시했다. 정답은 '현관 문 밖에 놔둔다'였다. 지코는 "나갈 때 딱 문에 걸린다. 어쩔 수 없이 알 수밖에 없다. 이를테면 뮤직비디오 촬영에 필요한 소품, 액세서리, 지인 선물 등을 놔둔다. 잃어버린 적은 한 번도 없다"면서 "오늘 문제로 출제하면서 이 버릇을 고쳐야겠다고 생각했다"고 고백했다. 

이어 몬스타엑스 주헌은 "진짜 좋아하는 가수 덕분에 어떤 재주가 생겼다. 어떤 가수 덕분에 어떤 재주가 생겼을까?"라고 물었다. "아까 한 번 했었어야 했는데 오늘은 한 번도 못했다"는 몬스타엑스 주헌은 "외국 가수다"라고 힌트를 줬다. 그러자 이수근은 단번에 "마이클잭슨 때문에 추임새를 넣기 시작했다"면서 정답을 맞췄다. 이에 몬스타엑스 주헌은 "어떻게 맞췄냐. 마이클잭슨이 나의 롤모델이다. 모든 노래에 '아우'라는 추임새를 넣는 재주가 생겼다. 모든 노래에 넣을 수가 있다"며 자이언티, 선미, 버즈, 지코 노래에 마이클잭슨 추임새를 넣어 유쾌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몬스타엑스 셔누의 질문은 '수영 선수 시절 있었던 황당한 일?'이었다. 선미는 "수영을 하다가 똥을 쌌다. 그럴 수 있다"며 엉뚱한 대답을 내놨다. 정답의 주인공은 이수근에게 돌아갔다. 몬스타엑스 셔누는 "장어즙을 너무 많이 먹어서 목에 있는 살까지 기름이 꼈다"면서 "아버지가 물 속에서 살 정도면 됐다고 하셨다. 그때 열심히 했었는데 너무 힘들 것 같다고 하셨다"고 수영을 그만 둔 이유를 설명했다. 

선미는 "SNS를 하다가 당황스러웠던 적이 언제 였을까?"라고 말했다. 또한 선미는 "내 사진이 아닌 다른 누군가의 사진을 올렸는데 갑자기 500명이 나를 언팔했다"고 힌트를 줬다. 선미는 정답을 맞춘 서장훈을 향해 "박진영 PD님의 신곡이 나왔을 때 응원하려고 어떤 사진을 캡처해서 올렸다. 근데 갑자기 500명이 언팔했다"고 전했다.

한편, JTBC '아는 형님'은 이성 상실, 본능 충실 형님학교에서 벌어지는 세상의 모든 놀이를 담은 예능 프로그램. 매주 토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seunghun@osen.co.kr

[사진] JTBC '아는 형님' 방송화면 캡처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