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데뷔' 원호,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글로벌 인기 입증 [종합]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0.09.05 12: 42

가수 원호가 솔로 데뷔와 동시에 전세계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원호는 지난 4일 솔로 데뷔 앨범 ‘Love Synonym #1 : Right for Me(러브 시노님 #1 : 라이트 포 미)’를 발매하고 본격 솔로 아티스트로서 새 출발에 나섰다.
원호는 신보 'Love Synonym #1 : Right for Me'로 발매 하루 만에 아이튠즈 종합 차트인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며 남다른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앞서 원호는 지난 8월 선공개곡 ‘Losing You(루징유)’로 해외 16개 지역 아이튠즈 K-POP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대세임을 입증했던 바. 또한 아이튠즈 월드 와이드 송 차트 20위에 더불어 미국 아이튠즈 톱 싱글 차트 16위를 차지, 북미에서 큰 관심을 받으며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하게 했다.
지난 4일 네이버 브이 라이브를 통해 온라인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한 원호는 동시 접속자 수 34만 명과 하트수 5억 221만 개를 돌파하며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았다. 미국 유명 매니지먼트사 매버릭(MAVERICK)과 계약하며 글로벌 활동도 예고한 원호가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원호의 신곡 ‘Open Mind(오픈 마인드)’는 리드미컬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의 일렉트로닉 팝 곡으로, 묵직한 베이스와 점점 고조되는 구성이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자신도 모르게 빠져드는 새로운 세계로의 강한 이끌림을 노래했다. /mk3244@osen.co.kr
[사진] 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