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복면가왕' 새 가왕 탄생→김연자 6연승 끝..한승우·박보람·안성훈 박수 [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박소영 기자] ‘복면가왕’ 한승우, 박보람, 안성훈이 가면을 벗었다. 가왕 장미여사는 모두의 예상대로 김연자였고 그를 꺾은 숨은그림찾기가 새롭게 136대 가왕에 등극했다.  

13일 오후 전파를 탄 MBC ‘복면가왕’에서 2라운드 대결이 진행됐다. 김산호를 꺾은 청기는 양요섭의 ‘카페인’을, 남승민을 누른 금지된 사랑은 노을의 ‘전부 너였다’를 선곡해 맞붙었다. 

이석훈은 “선곡과 취향의 차이에서 극명히 갈렸다. 제가 가왕 6연승 하면서 느꼈다. 경연용은 ‘전부 너였다’가 좋다. 금지된 사랑은 저랑 동시대에 활동하지 않았을까 싶다. 청기는 요즘 스타일이다. 스타일리시하다”고 평가했다. 

결과는 3:18로 금지된 사랑의 승리. 청기는 패널들이 예상한 대로 빅톤의 한승우였다. 그는 “ 너무 재미있었다. 출연하고 싶었는데 제 목소리를 널리 알릴 기회라 영광이었고 좋은 추억이었다.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앞서 한승우는 엠넷 ‘프로듀스x101’에서 이석훈에게 보컬 트레이닝을 받았던 바. 제자를 본 이석훈은 “한승우를 확신했다. 오디션 프로그램 떄 신경 많이 썼다. 앞으로 더 빛날 일만 남았다. 멀리서 더 지켜보겠다”고 응원했다. 

이에 한승우는 “이석훈 선배는 자신감을 주신 멘토였다. 다시 보니 뭉클하다. 힘든 시기에 제 모든 걸 끌어올려 주신 선배라서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고 인사했다. 

두 번째 대결은 채은정 꺾은 금수저와 팝핀현준을 누른 숨은그림찾기. 금수저는 이소라의 ‘제발’을 애절하게 불렀고 숨은그림찾기는 키스의 ‘여자이니까’를 매력적으로 소화했다. 두 사람 다 독창적인 목소리가 돋보였다. 

윤상은 “금수저는 애절함을 후회없이 다 토해냈다. 숨은그림찾기가 제가 생각하는 그분이라면 어린 시절 좋아했던 선배님의 목소리가 섞여 있어 너무 반갑다”고 인사했다. 다들 나미를 예상하는 평이었다. 

14:7로 숨은그림찾기가 3라운드에 진출했다. 가면을 벗은 금수저는 박보람이었다. 그는 “이름 앞에 다이어트가 먼저 붙어서 속이 상했다. 노래 잘하고 있다고 알려드리고 싶어서 도전했다”고 속내를 털어놨다. 

이석훈은 목소리만 들어서 알아챌 수 있다는 건 충분히 매력있고 가수로 좋은 길을 가고 있다는 것”이라고 했고 현영은 “맑은 가을 하늘을 느꼈다. 자주자주 예쁜 목소리를 들려줬으면 좋겠다”며 박수를 보냈다. 

3라운드 대결에서 금지된 사랑은 빅마마 ‘연’을 열창했고 나미로 의심 받았던 숨은그림찾기는 아예 나미의 ‘빙글빙글’을 선곡해 눈길을 끌었다. 두 사람 다 무대를 휘어잡았지만 승자는 숨은그림찾기였다. 

금지된 사랑 가면을 벗은 주인공은 트로트 가수 안성훈이었다. 그는 “발라드를 큰 무대에서 처음 불렀다. 너무 걱정 많았는데 발라드 가수라고 해주셔서 감사했다. 준비한 보람이 있다. 김호중, 영기랑 같이 살고 있다. 안 들키려고 노력했다”며 미소 지었다. 

7연승에 도전하는 장미여사는 케이윌의 ‘니가 필요해’라는 파격 선곡으로 맞섰다. 윤상은 “‘복면가왕’을 통해서 노래하는 발성 자체가 장르인 걸 보여줬다. 어떤 노래를 해도 자기 것으로 만드니 매회 감탄하고 있다”고 찬사를 보냈다. 

최종 결과 12:9로 숨은그림찾기가 새로운 136대 가왕에 올랐다. 장미여사 가면을 벗은 이는 모두 예상한 대로 트로트 가수 김연자였다. 그는 "6연승 전혀 예상 못했다. 계속 되니까 매회 새로운 걸 보여드려야 한다는 부담감이 컸다. 계속 연습했다"고 솔직하게 밝혔다. 

이어 그는 "매번 울었다. 이 자리가 너무 감동이다. 가왕 아무나 못하는데 6번이나 서게 해줘서 감사한 마음이 컸다. 후배들에게 물려주고 싶었는데"라고 소감을 말했고 자신의 메가 히트곡 '아모르파티'와 '블링블링'으로 앙코르 무대를 꾸몄다. 

/comet568@osen.co.kr

[사진] 복면가왕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