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탐정' 이중옥, 연변 사투리에 뽀글머리 찰떡 '이 구역 웃음유발자'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20.09.30 09: 03

배우 이중옥이 KBS 2TV 드라마 ‘좀비탐정’을 통해 무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KBS2 ‘좀비탐정’(연출 심재현/극본 백은진/제작 래몽래인)은 부활 3년 차 좀비가 탐정이 되어 자신의 과거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좀비 공생 휴먼 코믹 드라마로 기존 좀비 캐릭터와는 다르게 인간미 넘치는 새로운 좀비 라이프를 그려내고 있다.
극 중 이중옥은 무영(최진혁 분)의 탐정 사무소 맞은편에 위치한 성록 흥신소 직원 28세 왕웨이로 분해 존재감 넘치는 열연을 펼치고 있다. 코미디 장르 답게 시선을 강탈하는 화려한 패션은 물론 뽀글머리까지 찰떡으로 소화하고 있어 이목을 사로잡는다.

뿐만 아니라 흥신소 사장님 성록(태항호 분)과 함께 주거니 받거니 하며 오가는 대화들은 완벽한 케미를 발휘, 적재적소에 큰 웃음을 주며 극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특히 이중옥의 완벽한 연변 사투리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는 앞서 출연한 OCN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에서도 홍남복 역으로 연변 조선족 연기를 했기 때문.
무엇보다 이중옥은 전작과 전혀 다른 캐릭터로 완벽하게 변신해 눈길을 끈다. 전작 스릴러 장르 속 소름을 유발했던 홍남복 캐릭터가 현재는 웃음 유발자 왕웨이로 변신해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히 하고 있는 것. 어떤 캐릭터를 맡아도 완벽하게 소화해 내는 그의 넓은 연기 스펙트럼에 모두가 호평을 보내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장르를 오가며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이중옥이 앞으로 '좀비탐정'에서 보여 줄 또 다른 모습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좀비탐정’은 매주 월, 화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 hsjssu@osen.co.kr
[사진] 드라마 '좀비탐정’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