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출신’ 감스트, 진종오에 사격 레슨 받은 근황 “10점 만점에..”(‘총사령관’)
OSEN 임혜영 기자
발행 2021.03.16 14: 26

유튜버 감스트가 진종오에게 사격 레슨을 받았다.
지난 14일 유튜브 채널 ‘총사령관 진종오’에는 ‘감스트는 사격을 잘 할까?’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서 진종오는 감스트를 초대, “감스트님이 실제로 해병대를 나왔다. 총도 잘 쏘셨을 것 같은데 제가 감스트님께 잘 쏠 수 있는 비결을 알려드리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감스트는 “제가 해병대 출신이지만 그때도 사격을 잘 못했고, ‘진짜 사나이’에서도 사격을 했는데 하나도 못 맞췄다”라며 걱정 가득한 모습을 보였다.

진종오는 “‘나 진종오에게 총 배웠다’라고 할 수 있게 도와드리겠다”라고 말하며 감스트에게 자세 잘 잡는 법, 조준선 잘 보는 법, 격발 잘 하는 법 등을 알려주었다.
오랜만에 사격을 하는 감스트는 0점을 쏘거나 표적지를 벗어나는 등 사격에 익숙하지 않은 모습을 보였지만, 진종오의 레슨이 이어질수록 점점 실력이 늘어나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다. 
양손을 총을 잡고 쏘던 감스트는 끝내 한 손으로 사격에 성공, 이를 본 진종오는 “잘했다고 생각한다. 표적지도 맞추지 못했던 감스트님께서 단기간에 표적지를 맞췄다. 자세는 금방 숙지한 것 같다. 부족한 것은 고개 돌리는 것과 총기의 떨림이다. 10점 만점에 7점 드리겠다”라고 칭찬을 쏟아내기도 했다.
/hylim@osen.co.kr
[사진] 유튜브 채널 ‘총사령관 진종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