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더 강하게"..이달의 소녀, 6월 28일 컴백 확정[공식]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선미경 기자]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오는 28일 컴백을 확정했다.

이달의 소녀(희진, 현진, 하슬, 여진, 비비, 김립, 진솔, 최리, 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 혜)는 오늘(1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새 미니앨범 '&'(앤드)의 티저 이미지를 선보이며, 신보 발표 소식을 전했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시크한 매력이 돋보이는 블랙 커튼에 새 앨범명인 '&' 로고와 함께 발매일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이어 라틴어 문장인 'Citius, Altius, Fortius'(더 빠르게, 더 높이, 더 강하게), 'Acta est fabula, plaudite'(이야기는 끝났다, 박수쳐라)가 아치 형태로 구현, 컴백에 대한 강렬한 포부를 드러냈다.

또 이달의 소녀의 새 미니앨범명인 '&'는 그리고라는 대표적인 의미뿐만 아니라 이어 주다, 하나 되다 등 다양한 의미로 해석이 가능해 더욱 확장되고 견고해진 세계관이 담긴 앨범의 탄생을 예고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이달의 소녀가 지난해 10월 발표한 세 번째 미니앨범 '12:00'(미드나잇) 이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으로 컴백을 기다려온 글로벌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지난 2016년 독창적인 데뷔 프로젝트로 멤버 공개 및 유닛 활동을 펼친 이달의 소녀는 2018년 8월 완전체 데뷔 후 'Hi High'(하이하이), 'Butterfly'(버터플라이), 'So What'(쏘왓), 'Why Not?'(와이낫?) 등의 대표곡을 탄생시키며, '4세대 핵심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뿐만 아니라 세 번째 미니앨범 '12:00'으로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 진입, 미국을 포함한 아이튠즈 51개국 앨범 차트 1위, K팝 걸그룹 최초 북미 라디오 차트 9주 연속 진입 등 경이로운 기록들을 세워 글로벌 흥행력을 입증했다.

이처럼 독창적이고 독보적인 세계관과 매 앨범마다 새롭고 다채로운 콘셉트로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준 이달의 소녀가 새 미니앨범 '&'를 통해 또 어떤 기록을 세울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달의 소녀는 오는 28일 오후 6시 새 미니앨범 '&'를 발표한다. /seon@osen.co.kr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