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트하우스3' 측 "특정 인종·문화 희화화 의도 없었다" 해명 [공식]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21.06.14 14: 40

'펜트하우스3'가 박은석이 연기한 알렉스 캐릭터를 두고 인종 차별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제작진이 이에 대해 해명했다.
14일 오후 SBS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3' 제작진은 OSEN에 "특정 인종이나 문화를 희화화할 의도는 없었다"며 공식 입장을 밝혔다.
앞서 지난 11일 오후 방송된 SBS '펜트하우스3'에서는 심수련(이지아 분)이 로건리의 친형 알렉스(박은석 분)를 만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 과정에서 시즌2 엔딩에서 사망했던 로건리(박은석 분)의 형 알렉스의 비주얼이 문제가 됐다. 가수 밥 말리를 연상시키는 굵은 레게머리와 과한 타투 등 아프리카계 미국인 사회를 비롯해 흑인 문화를 조롱한 것 아니냐라는 지적이 나온 것.
이후 박은석은 12일 개인 SNS에 "'펜트하우스' 캐릭터 알렉스에 대해서 아프리카계 미국인 사회를 디스하거나, 해를 끼치거나, 조롱하거나, 무례하게 하려는 의도가 없었다는 걸 알아주셨으면"이라며 "알렉스 캐릭터의 분장 때문에 불쾌한 분들에게 사과하고 싶다. 이는 조롱을 하려는 게 아니라 자신이 동경했던 문화를 표현하고 했다. 이는 잘못된 시도였다.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 드린다. 성장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라는 장문의 영문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 hsjssu@osen.co.kr
[사진] '펜트하우스3' 방송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