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쇼' 이달의 소녀, 컴백하자마자 1위 "오빛 고마워"…하슬 업고 축하 [종합]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1.07.06 19: 24

‘더쇼’ 이달의 소녀가 컴백하자마자 1위에 올랐다.
6일 오후 방송된 SBS MTV ‘더쇼’에서는 이달의 소녀가 ‘더쇼 초이스’에 올랐다.
7월 첫째주 ‘더쇼 초이스’ 후보에는 드리핀 ‘프리패스’, 브레이브걸스 ‘치맛바람’, 이달의 소녀 ‘PTT’가 이름을 올렸다. 3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한 노리는 드리핀, 역주행을 넘어 정주행 중인 브레이브걸스, ‘기록의 소녀’ 이달의 소녀가 이름을 올리고 피할 수 없는 대결을 펼쳤다.

방송화면 캡쳐

1위의 주인공은 이달의 소녀였다. 컴백하자마자 1위를 차지한 이달의 소녀는 “오빛들에게 너무 감사하고, 회사 식구들 스태프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에 하슬이 2년 5개월 만에 돌아왔는데 복덩이처럼 상을 준 것 같아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달의 소녀가 네 번째 미니앨범 ‘&(앤드)’ 타이틀곡 ‘PTT(Paint The Town)’으로 컴백 무대를 가졌다. 지난달 28일 발매된 이달의 소녀의 네 번째 미니앨범 ‘&’는 경계를 넘어 더 큰 변화를 이룬 이달의 소녀가 너와 나, 그리고 우리가 함께 정형화된 규칙을 깨고 하나가 된 이야기를 담았다.
타이틀곡 ‘PTT(Paint The Town)’는 공격적인 덥스텝과 808 베이스 사운드를 비롯해 노래의 시그니처 멜로디를 연주하는 최면 인도 플루트, 거대한 코러스와 결합된 거대한 인도 드럼과 타블라 사운드로 한 번 들으면 잊히지 않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이다. 여기에 이달의 소녀의 청량하고 짜릿한 에너지와 독보적인 스웨그가 어우러지며 ‘청량 힙합’의 정점을 찍었다.
한편, 이날 ‘더쇼’에는 킹덤, 드리핀, BDC, 저스트비, 오메가엑스, 피스트범프, 신촌타이거 with 라니, 핑크판타지, 알렉사, 안성준, 아웃렛, 이펙스, 라잇썸, 우아, 원위, 에이스, 브레이브걸스 등이 출연했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