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규 측 "학폭 의혹 제기자에 사과문 받았다..법적절차 진행"[전문]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1.07.27 12: 59

배우 조병규가 학교폭력 의혹을 제기하는 게시글 작성자에 사과를 받았다.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 측은 27일 "당사는 배우 조병규에 대한 근거 없는 학폭 논란을 촉발시킨 게시글 작성자들에 대해 법적 조치에 나선 바 있고, 피의자는 경찰 수사 중 인터넷상에 올린 글이 허위사실임을 시인하고 이를 깊이 반성하는 공식 사과문을 최근 보내왔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위 사건 수사와 관련하여 배우 조병규는 자신의 학생생활기록부를 포함하여 자신의 학창 시절을 가까이 지켜본 선생님들과 다수 동창생들의 진술 및 증언을 수사기관에 제출한 것 또한 사실"이라며, "외국 국적의 익명 글 작성자에 대해서는 경찰 수사를 통해 피의자가 특정되어 신원이 확보되었으며, 피의자 국내 입국 시 법적 절차가 진행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배우 조병규가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jpnews@osen.co.kr

조병규 측은 "앞으로도 소속사는 조병규 배우와 관련한 근거 없는 게시글 및 악성 댓글에 대해 적극 대응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조병규는 앞서 지난 2월,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학교폭력 의혹을 제기하는 게시물이 게재되면서 활동을 중단하고 있다. 
다음은 조병규 측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HB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 소속 조병규 배우 관련 금일 보도에 대한 입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당사는 배우 조병규에 대한 근거 없는 학폭 논란을 촉발시킨 게시글 작성자들에 대해 법적 조치에 나선 바 있고, 피의자는 경찰 수사 중 인터넷상에 올린 글이 허위사실임을 시인하고 이를 깊이 반성하는 공식 사과문을 최근 보내왔습니다. 
한편, 위 사건 수사와 관련하여 배우 조병규는 자신의 학생생활기록부를 포함하여 자신의 학창 시절을 가까이 지켜본 선생님들과 다수 동창생들의 진술 및 증언을 수사기관에 제출한 것 또한 사실임을 알려드립니다.     
외국 국적의 익명 글 작성자에 대해서는 경찰 수사를 통해 피의자가 특정되어 신원이 확보되었으며, 피의자 국내 입국 시 법적 절차가 진행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소속사는 조병규 배우와 관련한 근거 없는 게시글 및 악성 댓글에 대해 적극 대응할 방침입니다.
감사합니다. /seon@osen.co.kr
[사진]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