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제2의 박지성-이영표 맞대결’ 황희찬, EPL에서 손흥민 만난다 

[OSEN=서정환 기자] ‘황소’ 황희찬(25, 울버햄튼)과 ‘월드클래스’ 손흥민(29, 토트넘)이 프리미어리그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황희찬은 지난달 30일 극적으로 프리미어리그 울버햄튼에 입단했다. 울버햄튼은 30일 맨유와 홈경기에 앞서 황희찬을 관중들에게 소개했다. 울버햄튼 유니폼을 입은 황희찬은 관중들의 박수를 받고 벅찬 감동을 받았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희찬은 울버햄튼 입단식에 대해 “그렇게 입단할 거라 들었지만 확실하지 않았다. 감동을 많이 받았다. 울버햄튼을 위해 내 모든 것을 바쳐서 잘하고 싶다는 동기부여가 됐다”고 감격했다. 

과거 박지성이 한국선수 1호로 프리미어리그 명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입단한 뒤 토트넘의 이영표와 맞대결을 펼쳐 화제가 됐다. 박지성이 이영표의 수비를 뚫고 득점한 뒤 동료들 몰래 악수로 미안함을 표현했던 장면이 화제였다. 

이제 황희찬도 꿈의 무대에서 뛴다. 황희찬은 “어려서부터 꿈꿨던 프리미어리그에서 뛸 수 있어서 굉장히 영광이다. 박지성 형이 뛰는 모습을 많이 봤다. 그런 무대에서 뛸 수 있어서 꿈을 이루게 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정말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다짐했다. 

황희찬과 손흥민의 첫 맞대결도 다가온다. 황희찬과 손흥민은 오는 9월 22일 울버햄튼 홈에서 리그컵 맞대결이 예정돼 있다. 

손흥민과 맞대결에 대해 황희찬은 “흥민이 형을 만나도 영광으로 생각하고 가진 모든 것을 100% 보여드리겠다. 흥민이 형과 큰 무대에서 다시 만나는 것도 영광이다. 매 경기 최선을 다해 한국팬들에게 좀 더 좋은 경기를 보여드리고 싶다”고 기대했다. / jasonseo34@osen.co.kr 

[사진] 2021/09/04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