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더보이즈 소속사, IST엔터로 새 출발..글로벌 엔터 목표[공식]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1.11.12 13: 38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음악 레이블 자회사인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이하 플레이엠)와 크래커엔터테인먼트(이하 크래커)가 'IST엔터테인먼트'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거듭났다.
IST엔터테인먼트는 12일 공식 공지문을 통해 "플레이엠과 크래커가 통합 법인인 '아이에스티엔터테인먼트 / IST Entertainment Corp.'를 새롭게 출범했다"고 전했다.
플레이엠에는 인기 걸그룹 에이핑크와 보이그룹 빅톤, 신인 걸그룹 위클리, 밴드그룹 밴디지 등이 소속돼 있으며, 크래커에는 인기 보이그룹 더보이즈가 소속해 있다.

새로운 이름인 IST엔터테인먼트는 양사가 상호 유기적인 관계(interconnected system) 속에 시너지를 발휘해 소속 아티스트들이 글로벌 시장의 선두(1st)에 설 수 있도록 하겠다는 각오를 담고 있다. 또 팬과 아티스트가 음악을 통해 즐겁게(interesting) 소통할 수 있도록, 더욱 창의적이고 의미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나가고자 하는 의미 또한 갖고 있다.
신설 통합 법인은 글로벌 K팝 아이돌부터 신인 아이돌까지 아티스트 기획, 제작에 탁월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레이블간의 결합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플레이엠과 크래커의 강력한 아티스트 IP와 콘텐츠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너지를 만들어낼 예정이다. 이를 위해 더욱 과감하고 적극적인 투자로 소속 아티스트들이 활동에 몰입하고 영역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물론, 끼와 재능을 갖춘 신인 아티스트들의 발굴과 육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IST엔터테인먼트는 "기획·제작·매니지먼트 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무대를 향한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며 "새로운 이름으로 여러분 앞에 선 IST Ent.에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아래는 IST엔터테인먼트 공지문 전문
안녕하세요.
2021년 11월 1일, (주)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와 (주)크래커엔터테인먼트는 합병 법인 '(주)아이에스티엔터테인먼트 / IST Entertainment Corp.'를 출범합니다.
저희 IST Ent.는 당사의 아티스트들이 K-POP의 선두(1st)에 설 수 있도록, 양사가 상호 유기적인 관계(interconnected system)로 시너지를 발휘하며 기획·제작·매니지먼트 경쟁력을 강화하여 글로벌 무대를 향한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것입니다.
또한 팬 여러분과 아티스트가 즐겁게(interesting) 소통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창의적이고 의미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것임을 약속 드립니다. 새로운 이름으로 여러분 앞에 선 IST Ent.에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eon@osen.co.kr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