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JAY B, 복지 사각지대 아동 위해 5000만원 기부 [공식]

[OSEN=지민경 기자] 아티스트 JAY B(제이비)가 복지사각지대 긴급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기부했다.

JAY B는 최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경기북부지역본부)을 통해 고양시에 복지사각지대 긴급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고양사랑 희망나눔' 캠페인 성금으로 5000만 원을 전달했다.

'고양사랑 희망나눔'은 지난해 8월 고양시와 어린이재단이 업무 협약을 체결해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캠페인이다. 복지 사각지대 및 긴급지원 대상 아동 가정에 다각도로 도움을 전달하고 있다.

JAY B는 "팬들의 사랑이 모여 큰 후원을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라며 "고양 특례시 출범 이후 처음으로 성금 전달식에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라는 소감을 함께 전했다.

지난해 12월에도 JAY B는 초록우산을 통해 국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고액기부자 모임인 '그린노블클럽'에 가입하는 등 꾸준하게 후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 JAY B가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 제작한 머천다이즈(MD)와 def 리프리젠트 판매 수익금을 후원하며 누적 기부금이 1억 원을 돌파해 많은 이들의 귀감이 됐다. 이 후원금은 코로나19로 인한 위기가정 및 학대 피해 아동 지원에 사용됐다.

한편, JAY B는 지난해 하이어뮤직에 입단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음악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특히 지난해 8월 발매된 JAY B의 첫 솔로 EP 'SOMO:FUME (소모:퓸)'은 피지컬 앨범이 약 10만 장의 음반 판매량을 기록하고, 미국·영국·프랑스·스페인·태국·터키·베트남 등 49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JAY B는 2022년에도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mk3244@osen.co.kr

[사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