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네오위즈, 팬덤 플랫폼 ‘팹’ 공개… 첫 아티스트 ‘이달의 소녀’

[OSEN=임재형 기자] 네오위즈가 가수, 배우 등 아티스트와 팬들을 이어주는 메시지 기반 서비스 ‘팹’을 공개했다.

25일 네오위즈는 네오위즈랩이 서비스 준비 중인 팬덤 플랫폼 ‘팹’의 첫 참여 아티스트로 걸그룹 ‘이달의 소녀’를 공개했다. ‘팹'은 가수, 배우 등 아티스트와 팬을 이어주는 메시지 기반 서비스다. 아티스트가 팬들에게 사진, 동영상, 음성 등이 첨부된 메시지를 보내며 자신의 일상을 팬들과 공유할 수 있고, 팬들은 1대1 대화 형식으로 메시지에 답장하며 아티스트와 소통하게 된다. 여기에 정기 구독 방식 아닌 종량제 방식을 택해 팬들이 보다 비용 부담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네오위즈랩은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등의 신기술을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AR 포토카드 서비스 모잉(MOING), 토핑(Topping) 등 모바일 앱 플랫폼을 서비스 중이다. 특히, 엔터테인먼트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독창적인 앱과 글로벌 플랫폼을 개발, 운영하는 개발사로 2018년 7월 네오위즈의 자회사로 편입됐다.

네오위즈 제공.

이달의 소녀는 향후 ‘팹’을 통해 사진, 근황 이야기 등을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을 시작한다. 또한 추후 영상, 화보 등 다양한 독점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팹'은 오는 2월 정식 출시 예정으로 한국, 일본, 미국, 대만, 인도네시아, 브라질 등 전 세계 175개 국에 서비스된다. 이달의 소녀를 시작으로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소속 아티스트들의 참여를 확대해 나가는 한편, AR 기술 활용 콘텐츠, 디지털MD 등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lisco@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